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전공, 경찰합격 커리큘럼 ‘눈길’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전공, 경찰합격 커리큘럼 ‘눈길’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08.0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연속 배출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이 학교만의 합격 커리큘럼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경찰행정학과 과정은 경찰공무원 인재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다.

이 학교는 경찰 채용시험의 전 과정을 전문 교수진과 함께 준비할 수 있는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교내에서 경찰고시반을 운영해 경찰 공채시험과 특채시험을 각 전형에 맞게 준비하고 있다. 교내 고시반으로는 경찰 단기합격반과 경찰행정 특채반이 있으며, 전문 교수진들의 1:1 지도하에 개인 수준별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경찰 필기시험 5과목에 대한 기초·심화 이론 및 단원별 문제풀이를 진행한 후 정기적으로 모의고사를 진행해 학생들이 실전감각을 익히고 자신의 실력을 스스로 체크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교내에 마련되어있는 체력 단련실에서 경찰 체력시험 5종목을 훈련하고 있으며, 면접시험에 있어서는 단계별 평가항목에 맞춰서 교수진들과 모의면접을 실시해 학생들의 면접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가산점 취득을 위해 교내에서 자격증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교내 수업 및 10회 무도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무도 단증 2급,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가산점 5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며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경찰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어남에 따라 본교에서는 탄탄한 합격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별도의 비용,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적극 돕고 있다. 또한 주기적으로 중앙경찰학교, 경찰서, 지구대에서의 현장실습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