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넷플릭스 시각효과 전용 툴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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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넷플릭스 시각효과 전용 툴 선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8.05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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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테크놀로지 얼라이언스’ VFX 카테고리에 포함…워크플로우 최적화 지원

[데이터넷] 어도비는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Adobe After Effects)가 넷플릭스 ‘포스트 테크놀로지 얼라이언스(Post Technology Alliance)’ 시각효과(VFX) 카테고리의 첫 제품군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애프터 이펙트는 높은 수준의 품질과 서비스, 지원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시각효과 전용 툴로 지정됐다. 포스트 테크놀로지 얼라이언스는 포스트 프로덕션(Post Production) 커뮤니티의 변화하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2018년 9월 넷플릭스가 선보인 혁신 및 지원 프로그램이다.

앞서 지난해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가 포스트 테크놀로지 얼라이언스 편집(Editorial) 카테고리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반 베디엔트(Van Bedient) 어도비 전략 개발 선임 매니저는 “전 세계 시각효과 아티스트의 신뢰를 얻어온 애프터 이펙트가 포스트 테크놀로지 얼라이언스 제품으로 공식 지정됐다는 점이 자랑스럽다”며 “어도비는 넷플릭스와 함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스크린에 마법같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하고, 제작 과정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가을에 애프터 이펙트 초창기 멤버들은 영화 제작의 새로운 장을 연 공로를 인정받아 아카데미(The 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and Sciences)로부터 과학기술상(Scientific and Engineering Award)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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