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 오는 22일 ‘통계적 기계학습’ 스페셜세미나 개최
상태바
데이타솔루션, 오는 22일 ‘통계적 기계학습’ 스페셜세미나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8.0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학 전문가 허명회 고려대 교수, 통계학 관점에서 해석한 기계학습 강의

[데이터넷] 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은 오는 22일 한국기술센터에서 ‘통계적 기계학습’을 주제로 스페셜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형데이터부터 비정형데이터까지, 빅데이터 시대 핵심 기술의 중심에는 기초학문이 자리잡고 있다. 데이터 분석을 비즈니스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수학적 논리와 사고방식, 통계학 이론 등을 바탕으로 한 알고리즘을 통해 보다 과학적인 방법으로 결과를 얻어야 한다.

데이타솔루션은 30여년 간 수행해 온 데이터 분석 사업으로부터 얻은 지적 자원을 통해 고객에게 IT 기반의 고객 문제해결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스페셜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더불어 분석 도구의 종류에 상관없이 고객들의 데이터 활용 능력을 강화시키고, 고급 이론을 전달하며 데이터 분석 기업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한다.

스페셜세미나에는 국내 통계학 분야 최고 권위자로 손꼽히는 고려대학교 허명회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최근 각광받고 있는 기술이나 데이터 분석 트렌드를 통계학적 관점에서 바라보며 심도 있는 강의로 고객들의 데이터 관리 기반을 다지는 데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데이터과학 분야에서 널리 알려진 ISLR(An Introduction to Statistical Learning)의 ‘선형모형의 선택과 정형화’와 ‘선형성을 넘어가다 ’에 대해 다룬다.

특히 예측성능이 좋은 선형모형을 제공하는 Lasso 회귀와 산출모형을 설명할 수 있는 일반화가법모형 등 선형회귀를 넘어 전개되는 기계학습의 여러 형태를 선보이며 통계적 기계학습 시리즈 강의의 포문을 열게 된다.

데이타솔루션은 “현 시대의 모든 기술에서 데이터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이를 얼마나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사업에 적용시키는지가 기업의 경쟁력을 결정하고 있다”며 “데이타솔루션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들에게 데이터 관련 기초부터 심화 이론까지의 지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맡아 고객지원 서비스를 한층 진일보시키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세미나 상세 정보와 등록은 데이타솔루션 ‘SPSS 사용자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