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엔비디아와 쿼드로 임베디드·젯슨 프리퍼드 파트너 계약
상태바
에이디링크, 엔비디아와 쿼드로 임베디드·젯슨 프리퍼드 파트너 계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8.0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엣지 컴퓨팅 글로벌 기업 에이디링크는 엔비디아와 쿼드로 임베디드(Quadro Embedded) 및 젯슨 프리퍼드(Jetson Preferred)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이디링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엔비디아 젯슨 모듈과 AI 플랫폼 구축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엣지 AI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엣지 AI는 수십억 개의 센서와 장치에서 나오는 대용량 데이터 흐름을 기반으로 밀리초 단위로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산업 전반에서 운영과 서비스를 최적화할 수 있다.

에드가 첸(Edgar Chen) 에이디링크 임베디드 플랫폼 및 모듈 비즈니스 사업부 전무는 “에이디링크는 복잡한 AI 작업 부하를 처리하기 위해 엔비디아 쿼드로 임베디드 GPU가 탑재된 임베디드 그래픽 라인업을 출시했다. 또한 단일화된 솔루션이 없기 때문에 엣지에서 AI를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는 엔비디아 젯슨 기반 플랫폼을 포함한 솔루션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이디링크는 이미 엔비디아 젯슨 나노, TX2, AGX 자비에(Xavier) 등의 모듈을 기반으로 다양한 엣지 AI 플랫폼을 개발했다.

에이디링크 ‘M100-나노-AINVR’은 대중교통 및 액세스 제어에서 신원 탐지 및 자율 추적 기능을 제공하는 컴팩트 다중 채널 AI 지원 네트워크 비디오 레코더(NVR)이고, ‘DLAP-201-JT2’는 교통 관리 최적화를 위해 교차로에서 실시간 차량 흐름을 분석한다.

또한 ‘M300-자비에-ROS2’는 로봇 운영 시스템(ROS 2)을 사용하는 팬리스 로봇 컨트롤러로, 자동 모바일 로봇(AMR)이 주문 처리 센터에서 주문을 처리하고, 소매점의 매장 재고를 보충하며, 최종 배송까지 처리한다. ’네온-J AI 산업용 카메라 및 EOS-J 비전 시스템은 공장의 생산성과 품질 향상을 위한 스마트 제조 실현을 위해 설계를 지원한다.

첸 전무는 “임베디드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을 수용하기 위해서는 특정 커스터마이징이 불가피하다”며 “에이디링크는 임베디드 모듈, 캐리어 보드 및 시스템 설계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수행해 왔고, 개별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에 맞춰 엔비디아 젯슨 모듈을 기반으로 엣지 AI 플랫폼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어 고객은 엣지에서 AI 구현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