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전공, 드론IT기업 인턴십 운영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전공, 드론IT기업 인턴십 운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7.3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턴십 기반 실무역량 높여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드론학과 과정(드론전공 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드론IT기업 인턴십’을 적극 운영한다고 31일 전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전문학교로, 드론 특성화 교육을 통해 다방면에 유능한 드론 인재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이 학교는 타 드론학과 대학과 달리 여러 드론IT기업과 산학협력을 체결해 학생들이 방학 중 드론IT 기업에서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현전은 바이로봇, 헬셀, 넷슨 등 약 200여 개의 드론IT 기업과 MOU를 체결했으며, 학생들은 협약된 기업에서 드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인턴십, 취업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서현전은 학생들의 인턴십 활동을 실질 경력으로 인정해, 인턴십이 끝난 후 교수명의 경력 인증서를 발급해준다.

이 학교 관계자는 “드론IT기업 인턴십은 학생들의 실무역량은 물론 전문성도 함께 함양해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교내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앞으로도 본교는 학생들이 드론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 드론전공은 학생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드론 실무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전공에서는 교내 수업 및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드론 국가자격증인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자격증과 드론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드론IT기업 취업을 위한 스터디반을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스터디반에서는 지도교수에게 IT기업에 맞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지도를 받으며, 주기적으로 모의면접을 실시해 학생들의 면접스킬을 향상시킨다. 또한 지도 교수의 지도하에 입사희망 기업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드론전공 학생들은 드론 관련 기업 및 방송국, 교육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며 100%의 취업률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