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마츠코리아 고속자동문 ‘스피드도어’, 여름철 현장 공조 도움
상태바
코마츠코리아 고속자동문 ‘스피드도어’, 여름철 현장 공조 도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7.3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마츠코리아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면서 스피드도어 주문 관련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더위가 시작된 요즘, 스피드도어에 대한 문의가 급증한 이유는 날씨 변화로 인해 산업 현장에서 받을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시설물로 적합하기 때문이라고 코마츠코리아의 관계자는 분석했다.

스피드도어는 일명 고속자동문으로, 개구부가 시트로 제작돼 상단에 설치된 드럼에 1.0~3.0m/s의 속도로 빠르게 말려 올라가 개폐되는 자동문이다. 업종을 불문하고 다양한 산업 현장에 설치되는 대표적인 산업용 공장자동문이다.

특히 스피드도어가 무더운 여름철에 최적의 시설물로 역할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빠른 속도와 높은 기밀성에 있다. 빠른 개폐력으로 업무의 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방충, 방진, 방풍 효과가 뛰어나 작업 현장의 공조와 제품의 품질관리에 공헌한다. 또한 도어가 닫혀 있더라도 기밀성이 높아 외부로부터 내부를 철저히 지킬 수 있다.

일정하게 쾌적한 실내가 유지되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에너지와 비용도 절감된다. 쾌적한 실내 유지 덕분에 작업자의 컨디션과 건강 관리도 더불어 할 수 있다.

최근 이상 기후로 인해 급격한 날씨의 변화가 발생하기 쉬워서 산업 현장에서는 금전적인 피해와 인명적인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하지만 각 출입구와 통로에 스피드도어를 설치함으로써 이러한 피해를 미리 예방하여 건강한 현장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현재는 스피드도어가 다양한 장점으로 주목받으면서 일상생활 속에서도 흔히 접할 수 있는 장소인 세차장, 주차장, 숙박 시설에서도 설치되고 있다.

코마츠코리아는 스피드도어만을 전문으로 연구 및 개발해 생산, 시공, 유지 보수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해주는 기업으로, 매번 독자적인 제품을 개발하여 주목을 끌어왔다. 고객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도 유명하며, 고객과 신뢰를 쌓아 올 초에는 2019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