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넷, 고양시청에 사용자 응답속도 모니터링 솔루션 ‘MAG-UX’ 공급
상태바
매그넷, 고양시청에 사용자 응답속도 모니터링 솔루션 ‘MAG-UX’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7.30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컨트롤타워 역할 수행…대민 서비스·내부 업무 지원 위한 인프라 품질 향상

[데이터넷] 매그넷은 고양시청에 맥데이타의 사용자 응답속도 모니터링 솔루션 ‘MAG-UX’를 누리인프라와 함께 공급 및 구축했다고 밝혔다.

고양시청은 IT 서비스 지연과 장애를 신속히 파악하고 진단 해결함으로써 대민 서비스 및 내부 업무 지원을 위한 인프라 품질 향상을 위한 솔루션으로 맥데이타가 개발한 MAG-UX를 선정하고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을 통해 구매했다.

MAG-UX는 행정안전부에서 권고하는 공공기관 웹사이트 구축 및 운영 가이드에 따라 대국민 서비스를 목적으로 하는 행정 및 공공 기관의 웹사이트에 필수적인 사이트 응답속도(3초 이내)를 확인하고 웹사이트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하는 사용자 응답속도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MAG-UX는 복제된 패킷에 대한 고성능 심층 패킷 분석(DPI) 기술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수준에서의 성능 및 보안 측면의 장애를 감지한다.

아울러 신속한 장애 구간 및 요소 파악으로 초기 장애 대응력을 대폭 향상시키며, 사용자 응답속도 측정, 네트워크 및 서버 모니터링, 구간별 성능 진단 및 경보, 이상 징후 파악, 세부적 통계 데이터와 보고서 제공 등 다양한 맞춤형 기능을 활용해 IT 인프라 운영 효율을 개선하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

윤대준 맥데이타 상무는 “나날이 높아지는 사이버 보안 위협 속에서 MAG-UX는 IT 컨트롤타워로서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며 “행정 및 공공 기관을 포함한 기업, 금융, 대학, 병원 등 다양한 업종에서 신속한 장애 파악, 선제적 징후 관리, 성능 최적화 등 일석다조의 효과를 통해 높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맥데이타의 사용자 응답속도 모니터링 솔루션인 ‘MAG-UX’는 국내 총판인 매그넷과 파트너사들을 통해 공공시장에 공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