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 스프링 기반 자바 앱 프레임워크 ‘프로웍스5’ 출시
상태바
인스웨이브, 스프링 기반 자바 앱 프레임워크 ‘프로웍스5’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7.2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API 구성 위한 MSA 지원…높은 개발 생산성·유연한 확장성 제공

[데이터넷]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자사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프로웍스’를 스프링 기반 자바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프로웍스5’로 새롭게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프로웍스는 뛰어난 대용량 고성능 처리 웹 서비스를 지원하고, 대규모 시스템의 체계적인 개발과 안정적인 운영으로 국내 유수의 기업에서 지속적으로 활용돼 왔다. 회사 측은 최근 IT 비즈니스 환경과 고객의 니즈,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해 프로웍스5로 재탄생시켰다고 설명했다.

프로웍스5는 급속도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스프링 부트(Spring Boot)를 지원함으로써 클라우드 기반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 MicroService Architecture)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는 기업의 실질적인 니즈에 대응한다.

최신 기술 반영 외에도 프로웍스5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개발을 위해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선보인다. 이클립스 기반 개발 환경은 ▲IO 에디터 제공 ▲드래그 앤드 드롭(Drag & Drop)을 통한 소스 자동 생성 ▲IDE에서의 실시간 테스트 등으로 개발 생산성을 제고한다.

웹 관리자를 통한 편리한 관리 기능은 물론 다양한 웹 서비스와 별도의 개발 없이 설정을 통한 서비스 권한 제어 기능을 갖춘 실행환경도 제공한다. 또한 3-Tier/3-Layer의 유연한 아키텍처로 업무 개발자는 비즈티스 티어(Business Tier)의 업무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기능과 유연한 아키텍처는 프로젝트 수행 시, 공통 개발의 공수를 절감시키고 높은 개발 생산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프로웍스5는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주력 제품인 HTML5 UI/UX 플랫폼, 웹스퀘어5와의 연계 특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프로젝트 착수 시 어댑터 구현과 안정화를 위한 개발 기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MSA 지원으로 멀티 프로젝트 지원과 클라우드 환경 지원도 가능하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관계자는 “최신 기술 트렌드 적용, 안정성과 확장성, 개발 생산성과 편의성을 갖춘 프로웍스5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