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얼트립, 가이드라이브에 투자…패키지 여행 시장 진출
상태바
마이리얼트립, 가이드라이브에 투자…패키지 여행 시장 진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7.2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자유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마이리얼트립(대표 이동건)은 패키지 여행 상품을 기획하는 스타트업 가이드라이브(공동대표 김지형·한주영)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자유여행 플랫폼을 표방하며 2012년 설립된 마이리얼트립은 창업 7년만에 처음으로 패키지 여행 관련 스타트업에 투자, 최근 항공과 숙박으로 사업을 확대한 이후 패키지 여행업까지 진출하게 됐다.

가이드라이브는 기존 현지 랜드사가 패키지 여행 상품을 구성하는 유통 구조에서 벗어나 가이드들이 직접 상품 개발에 참여해 사후 관리까지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여행의 핵심 역할인 가이드가 고객 만족 및 서비스 품질을 최우선으로 상품을 기획하기 때문에 쇼핑이나 팁 강요가 배제되는 것은 물론, 호텔예약부터 모든 여행일정을 이용자들의 희망에 맞춰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투자로 마이리얼트립은 가이드라이브에 전문 가이드들과 테마 상품을 연결해 주고 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상품부터 다양한 형태의 패키지 등 기존 여행 시장에서 볼 수 없던 상품 기획의 혁신을 함께 만들고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현재 마이리얼트립은 약 2만개의 여행 상품 중개를 비롯해 최저가 해외 항공권 및 호텔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들어 상반기에만 지난해 지표를 웃도는 약 1400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하는 등 국내 최대 자유여행 전문 플랫폼으로 성장해 왔다.

마이리얼트립 이동건 대표는 “브랜드 기획, 디자인, 콘텐츠 제작, 베테랑 가이드, 여행 상품 개발 등 다방면의 인재들이 뜻을 모아 설립된 ‘가이드라이브’가 앞으로 여행 시장에서 보여줄 모습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양사의 장점을 살려 이용자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을 제공하고 국내 여행 시장이 성장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이드라이브 한주영 대표는 “국내 자유여행 시장을 이끌어 온 ‘마이리얼트립’과 함께 전문 가이드에 기반해 차별화된 새로운 여행 상품과 관련 콘텐츠들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투자로 고객 만족을 위한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