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 양성 15년 외길
상태바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 양성 15년 외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7.2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실습 수업 모습

국내 최초로 푸드디자인 전문교육을 시작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교육그룹으로 알려져 있는 LOY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푸드디자인 분야 최고위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적인 푸드스타일리스트· 푸드코디네이터가 되기 위해서는 한식·중식·일식·양식·디저트, 음료 등의 조리 기본기술은 물론 식공간 연출과 테이블 세팅, 플레이팅, 플라워디자인, 케이터링 서비스, 매체별 촬영 노하우 및 메뉴개발과 레스토랑 컨설팅의 푸드콘텐츠 6차산업, 아동요리지도사 등 푸드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다양한 응용 능력을 갖춰야 한다.

이에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푸드코디네이터과정은 국내 최초로 6차 산업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음식을 맛있고 멋있게 연출하는 디자인 능력은 물론 식재료 재배부터 가공포장, 서비스에 이르는 전문 기획력과 연출, 마케팅 실행 등의 심화능력을 고루 갖춘 외식산업 전문가 과정을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무려 15년 넘게 운영하고 있다.

국내 교육기관 최초로 KBS 드라마 아트비전과 산학협력 교류를 맺어 매학기 학생들에게 산업 현장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KBS 드라마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 메뉴로 레스토랑 창업과 브랜딩이 가능한 F&B 컨설팅 프로그램을 융합해 졸업 후 자신만의 푸드스타일링 스튜디오나 케이터링 업체 창업, 푸드 매거진 에디터 등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글로벌 국제 감각을 익히기 위해 매년 이태리 IFSE 요리연수와 일본 부도노키 6차산업 해외 연수를 실시하여 견문을 넓혀 재학생들의 전공 만족도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현재 2020 학년도 푸드코디네이터과정(4년제 학사학위)신입생을 우선 선발 모집 중이며, 수능,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는 입학사정관제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전형과 모집일정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