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가연, 기업과 손잡고 연애·결혼·출산 지원
상태바
결혼정보회사 가연, 기업과 손잡고 연애·결혼·출산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7.2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임직원의 워라밸을 보장하고 연애, 결혼, 출산 지원 등 다양한 가족친화적 복지제도를 도입해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했다.

이베이코리아, 직장 내 어린이집 운영과 자녀 초청행사 개최
이베이코리아는 가족친화적 복지제도를 인정 받아 ‘2017년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임직원의 삶과 일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2주 80시간 내에서 임직원이 직접 근무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와 장기 근속자(5년 근속)를 위한 유급휴가 혜택을 제공한다.

임직원 자녀를 위한 특별 제도로 이베이코리아의 직장 어린이집 ‘베이트리’를 운영하며 임직원의 자녀가 부모의 직무체험부터 미션 수행 후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을 즐길 수 있는 ‘키즈앳워크’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한미글로벌, 사내 결혼추진위원회 운영 … 사내커플 혜택까지
한미글로벌 김종훈 회장은 임직원들의 결혼을 적극 지원한다고 알려져 있다. 사내 결혼추진위원회 운영으로 주기적인 결혼장려 캠페인을 진행할 만큼 가정과 일의 양립을 돕기 위해 노력 중이다.

또한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진행하는 미팅파티에 미혼 임직원들의 참여를 지원한다. 다(多):다(多) 만남으로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더불어 한미글로벌은 생애주기별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한다. 직원이 결혼할 경우 소정의 결혼축하금을 지원하는 건 물론, 결혼 시 주택자금 대출까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임신기간 근로시간 단축, 첫째부터 출산 경조금 지원, 육아휴직 의무 사용 등을 실시하고 있다. 사내커플을 동일 지역으로 발령하는 우대 혜택도 마련돼 있다. 

앞서 소개한 기업들의 공통점은 바로 결혼정보회사 가연과 손을 잡고 미혼 임직원의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점이다.

결혼정보업체 가연은 한미글로벌, 이베이코리아와 2016년, 2017년 미혼 임직원 대상 결혼정보 서비스 제공을 골자로 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MOU 체결을 통해 가연은 기업 임직원들에게 가입비 할인과 모바일 결혼정보서비스, 가연웨딩을 통한 웨딩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가연은 기독교결혼정보회사, 불교결혼정보회사, 천주교 등 종교별 맞춤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전국 7개 지점을 직영 운영함으로써 편리성을 더욱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