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휴먼테크협회·홍익대,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 협력
상태바
스마트휴먼테크협회·홍익대,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 협력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7.2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 창업 프로그램도 지원…24일 협회 포럼 통해 산업 발전 아이디어 공유

[데이터넷] 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회장 배영훈)는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기수)와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양 기관은 24일 열린 ‘스마트휴먼테크 정책 포럼’에서 캠퍼스 혁신 사업과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 관련 창업 프로그램 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한편 협회가 이 날 개최한 포럼은 공공·학계·IT ·스마트휴먼테크 기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장인 배영훈 아이브스 대표는 포럼에서 ‘국가 스마트시티 정책’과 ‘국가 스마트시티 수출 전략’을 발표하고 ‘본 협회의 스마트휴먼시티 시장 참여 방안과 해외진출 전략’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했다.

배영훈 회장은 “국가 정책의 중요 아젠다인 스마트시티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갈 것이며 스마트시티의 주요 요소기술을 보유한 우수 중소 중견기업들의 제품 융복합화에 대한 노력과 시민의 효용 체감형 스마트시티 기술의 확보는 한국의 우수 기술이 세계로 나갈 수 있는 커다란 기반이 되고, 4차산업혁명기의 국가성장과 일자리 창출에도 매우 큰 역할을 담당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