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AI 기술 스타트업 투자
상태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AI 기술 스타트업 투자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7.2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부동산 가치평가 온라인 서비스 개발하는 ‘씨알이코리아’에 시드투자 진행

[데이터넷] 스타트업 투자 전문기업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대표 배상승·박제현)는 AI 기반 부동산 가치평가 온라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 씨알이코리아(대표 레이몬드 체티)에 시드투자를 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씨알이코리아(CRE Korea)는 빅데이터와 머신러닝을 통해 자동화된 가치 평가 모델(AVM) 감정평가 보고서를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개발했다. 이들이 개발한 밸류 리포트에 주소지만 입력하면 부동산 시세와 건물토지 정보, 임대차 현황, 인근 건물토지의 비슷한 거래현황 등에 대한 감정평가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다.

상업용과 주거용 부동산 DB를 구축해 감정평가서 작성과 인증평가 시간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정확도는 높여주는 온라인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부동산 투자자와 대출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부동산의 가치평가 결과를 확인하는데 초점을 뒀다.

레이몬드 체티 씨알이코리아 대표는 “비용과 기능을 혁신하는 정확한 AVM 서비스 개발과 부동산 감정평가 온라인 서비스가 핵심이다. 상업용과 주거용 부동산 거래시 자사의 부동산 자동 가치평가 모델 벨류 리포트가 기준 서비스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AI를 활용해 부동산 감정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요와 산업의 성장 가능성과 씨알이코리아만의 빅데이터 분석능력과 뛰어난 기술력이 투자 배경”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