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XD 업데이트…디자이너·개발자 간 협업 개선
상태바
어도비, XD 업데이트…디자이너·개발자 간 협업 개선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7.2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격자 보기 통한 신속한 프로토타입 탐색 기능 추가…모바일 기기로 피드백 제공 가능
▲ 모바일 기기로 프로토타입에 접속해 손쉽게 검토하고 댓글을 추가할 수 있다.

[데이터넷] 어도비 XD의 7월 업데이트가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프로토타입 인터랙션은 물론 디자인 사양이 포함된 단일 링크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어 디자이너와 개발자 간의 협업이 개선됐다. 또, 사용자는 격자 보기를 통해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탐색할 수 있고, 모바일 기기를 통해 프로토타입에 피드백도 제공할 수 있다.

개발자와 디자이너간 협업의 가장 큰 걸림돌은 디자이너의 의도를 정확히 개발자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제 디자이너는 에셋, 색상, 캐릭터 타입, 인터랙션 등 디자인 사양과 인터랙티브 프로토타입을 단일 링크에 담아 개발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메뉴에서 ‘개발 목적으로 공유’를 클릭하고 ‘디자인 사양 포함’을 선택한 뒤 보내면 된다. 개발자는 공유 받은 링크를 클릭해 프로토타입을 손쉽게 확인하고, 피드백을 제공하고, 에셋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축소판 이미지를 보여주는 새로운 격자 보기 기능을 통해, XD 문서에서 프로토타입의 모든 화면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전에는 복잡한 제품을 디자인할 때 생성된 수십 개 프로토타입의 각 화면을 클릭하며 확인해야 했다. 이제는 격자 보기 모드의 왼쪽 상단에서 프로젝트 이름을 클릭해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탐색하고, 가장 관련이 높은 특정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기기로 프로토타입에 접속해 손쉽게 검토하고 댓글을 추가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어 리뷰 기간을 줄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