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전공, ‘교내 경찰고시반’ 주목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전공, ‘교내 경찰고시반’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7.2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의 경찰시험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교내에서 ‘경찰고시반’을 운영해 경찰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유능한 경찰공무원 인재 양성하기 위해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전문적인 합격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다. 이에 이 학교는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며, 경찰채용 시험의 전 과정을 교내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경찰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 경찰 고시반에서는 경찰 공채시험과 특채시험을 전형에 맞게 준비하고 있으며, 전문 교수진들의 1:1 맞춤 학습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에서는 필기시험 5과목을 집중 교육하고 있으며, 매월 모의고사를 실시해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스스로 체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고 있다. 모의고사 후에는 개인 수준별 수업과 기초, 심화 이론 및 단원별 문제풀이를 진행한다.

또한 교내에 마련되어있는 체력단련실에서 학생들은 체력시험 5종목을 전문 교수진과 함께 준비하고 있다. 면접시험에 있어서는 단계별 평가항목에 맞춰서 교수진들과 모의면접을 실시해 학생들의 면접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서현전 경찰고시반은 최상의 학습 분위기를 자랑하며, 학생들이 빠른 시일 내에 경찰공무원에 합격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학습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꾸준히 경찰공무원을 배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매년 배출하며,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이외에도 서현전은 중앙경찰학교, 경찰서, 지구대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해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이 전공의 학생들은 현장실습을 통해 경찰로서 필요한 인성 및 자질을 배우며 현장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