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뱅크웨어글로벌, 금융권 공략 ‘맞손’
상태바
SAP코리아·뱅크웨어글로벌, 금융권 공략 ‘맞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7.2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주력 솔루션 통합 서비스 제공…4차 산업 핵심 기술 이용한 금융 서비스 고도화 추진
▲ 뱅크웨어글로벌 이경조 대표(왼쪽)와 SAP코리아 이성열 대표가 MOU 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SAP코리아(대표 이성열)는 금융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뱅크웨어글로벌(대표 이경조)과 ‘금융 시장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뱅크웨어글로벌은 금융기관의 IT 시스템 혁신 및 솔루션 개발에 전문성을 갖춘 기업이다. 중국 알리바바의 인터넷전문은행(왕샹은행)과 국내 1호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의 코어뱅킹 및 IT 시스템 구축을 주도한 기업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SAP코리아와 뱅크웨어글로벌은 이번 MOU를 통해 공공·민간 금융 분야의 고객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양사는 이번 MOU에 앞서 SAP HANA 기반 뱅크웨어글로벌 코어뱅킹 솔루션을 포팅하고 테스트를 완료하는 등 협력 방안을 준비해 왔다.

특히 양사 주력 솔루션 및 서비스 관련 협력관계를 구축해 고객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킬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빅데이터 인공지능 오픈API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역량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 고도화 프로젝트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고객 경영목표 및 전략 과제에 대한 IT 서비스 수준 진단 프로그램 등 오퍼링 공동 운영 ▲국내외 금융기관 IT 시스템 구축 사례, 노하우, 혁신 트렌드 공유 ▲온·오프라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 협력체계 구축 등의 방안도 함께 논의됐다.

이경조 뱅크웨어글로벌 대표는 “그동안 뱅크웨어글로벌이 금융업계에서 쌓아 온 핵심 역량에 SAP의 글로벌 경험과 노하우를 더해 국내외 금융기관들에 한 단계 진일보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이제 공공·민간 금융기업들도 혁신적인 디지털 변혁 없이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불가능해졌다”며, “금융 분야 IT 혁신 선도기업인 뱅크웨어글로벌과 손잡고 국내 금융기관의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