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호스피탈리티 호텔경영학 전공, NRA 특성화 자격증 시험 진행
상태바
숭실호스피탈리티 호텔경영학 전공, NRA 특성화 자격증 시험 진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7.2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숭실호스피탈리티 수업 모습(사진제공=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

국내 최초로 학교법인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이하 숭실호스피탈리티) 호텔경영학 전공이 2학년을 대상으로 하계방학을 통해 교내 특강 후 교내에서 NRA(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자격증 시험을 진행했다고 23일 전했다.

NRA ServSafe(ServSafe Food Protection Manager Certification) 자격증은 미국 레스토랑 협회(NRA)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으로, 현재 대부분의 5성급 호텔 F&B 분야 업장별로 필수로 취득하고 있는 자격증이다.

숭실호스피탈리티 호텔경영학 전공 관계자는 “자체 시험장에서 진행된 이번 NRA 자격증 시험에서 총 92명이 응시해 87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며 “본 자격증 시험 외에도 커피바리스타 시험도 교내에 있는 실습장에서 진행해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광경영학전공, 호텔경영학전공의 경우 2년에서 2년 6개월만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졸업인증제를 통하여 바로 취업까지 연계를 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하반기에는 교내에서 취업박람회 진행을 통해 특급 호텔 등의 채용담당자가 직접 교내에서 면접을 진행하고 학생들을 직접 채용할 예정이다.

한편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관광경영학전공, 호텔경영학전공, 관광식음료전공, 관광경영학전공(직장인 주 1회 과정)의 신입생 모집 중이며 모집 전형은 수능이나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이다. 현재 2020학년도 예비 신입생 모집 원서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