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예전 반려동물훈련학과, 51 미헌병 군견반 견학
상태바
서울호서예전 반려동물훈련학과, 51 미헌병 군견반 견학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7.2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서울호서예전)가 강성호석좌교수, 김태호 교수와 학생들이 51 미헌병대 군견반에 미 51 사단에 탐지견 훈련 시범 및 교류 목적을 위한 초청 방문을 다녀왔다고 전했다.

해당 학교는 검역탐지견, 마약탐지견, 폭발물탐지견, 맹인안내견 등 평범한 반려견과는 다른 우수한 자질을 바탕으로 사람과 함께 임무를 수행하는 특수 훈련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특수목적견훈련 세부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런 전공 특성화 수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견학에서 헌병대에서는 폭발물 탐지견의 운용 방법과 훈련시범을 보여주었으며 이에 답례로 서울호서예전에서는 데리고간 보더콜리로 프리스비 시범과 함께 미헌병대와 함께 프리스비를 해보시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서울호서예전 반려동물계열은 국내 반려동물계열에서 보기 드물게 고양이 전공, 스타견 양성, 특수목적견훈련, 애견미용 등 특화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해당 학교 반려동물계열은 반려동물미용(애견미용, 쇼미용, 아트미용, 애견아로마테라피), 애완동물패션창업(애완동물패션, 애완동물소품, 애완동물 샵매니저), 반려동물훈련(독스포츠, 애견훈련, 특수목적견훈련, 스타견양성), 고양이(캣스타일리스트, 캐터리, 고양이행동심리), 핸들링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무위주의 현장교육으로 수능과 내신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 이 학교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2020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 전형 모집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