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알렉사’와 어도비XD 연동
상태바
어도비, 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알렉사’와 어도비XD 연동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7.2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 경험 프로토타입 만들 수 있는 ‘아마존 알렉사 XD 플러그인’·‘어도비 XD용 알렉사 스킬’ 공개
▲ 어도비가 아마존 알렉사와 어도비 XD를 연동했다.

[데이터넷] 어도비가 어도비 XD와 아마존 알렉사를 사용해 음성 경험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는 ‘아마존 알렉사 XD 플러그인’과 ‘어도비 XD용 알렉사 스킬(Alexa Skills)’을 23일 공개했다.

새로운 툴들은 어도비 맥스(MAX) 2018에서 선보인 어도비 XD의 음성 인식 프로토타이핑 기능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사용자는 알렉사가 지원되는 에코 닷(Echo Dot)이나 에코 쇼(Echo Show) 등의 기기에서 음성 프로토타입 내보내기와 미리보기를 할 수 있다.

어도비가 개발한 어도비 XD용 알렉사 스킬을 통해 아마존 에코와 같은 알렉사 지원 기기에서 프로토타입에 접근하고 인터랙션할 수 있다. 사용자는 XD 플러그인 매니저를 통해 아마존 알렉사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알렉사 스킬 온라인스토어 또는 알렉사 앱을 통해 어도비 XD 스킬을 사용하면 된다.

아마존 알렉사와 같은 음성 기술은 지난 몇 년 동안 비약적으로 향상돼 가정용 스피커에서부터 자동차와 TV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기기에 탑재됐다. 음성 지원 기기의 사용은 매년 늘고 있으며, 미국의 경우 2018년 한 해 동안 약 40% 증가해 1억3300만개 이상의 스마트 스피커가 사용됐다.

스마트 스피커의 인기가 치솟으면서 스마트폰, TV,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같은 다른 기기에서도 음성 서비스를 적용하고 있다. 음성은 사용하기 쉽고 지루한 마찰을 제거할 수 있어, 인간과 컴퓨터 간 상호작용의 주요한 차세대 매체로 떠오르고 있다.

아마존 알렉사 XD 플러그인을 통해 프로토타입을 알렉사로 내보낼 수 있어 알렉사 기기에서 어도비 XD 프로토타입을 손쉽게 미리 볼 수 있다. 고객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실제 기기에서 프로토타입을 확인함으로써 디자이너의 의도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다.

또, 알렉사 스킬에 대해 보다 디자인 중심적인 논의를 할 수 있으며, 제품을 실제 개발하지 않고도 반복할 수 있다.

폴 커트싱어(Paul Cutsinger) 아마존 음성 디자인 교육 총괄은 “디자이너, 개발자, 크리에이터가 익숙한 툴을 사용해 탁월한 음성 경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어도비 XD 디자이너가 더욱 손쉽게 알렉사 스킬 경험을 프로토타입으로 만들고, 자신들의 비전에 음성을 더할 수 있도록 어도비와 협업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