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 트레이딩 스타트업 ‘하이퍼리즘’, 시리즈A 투자 유치
상태바
알고리즘 트레이딩 스타트업 ‘하이퍼리즘’, 시리즈A 투자 유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7.2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알고리즘 트레이딩 스타트업 하이퍼리즘(대표 오상록·이원준)은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VIP자산운용, 카카오인베스트먼트, 스프링캠프가 참여했다. 카카오인베스트먼트는 카카오의 글로벌 투자회사 카카오G의 시드 투자에 이어 후속 투자로 참여했다. 스프링캠프는 네이버계열 벤처캐피탈로 카카오의 고유 자금을 운용하는 카카오인베스트먼트와 공동 투자를 집행했다.

하이퍼리즘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창업 첫해부터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으며, 최근에는 통계적 차익거래(statistical arbitrage), 추세추종(trend following), 페어 트레이딩(pairs trading) 등 다양한 분야로 전략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오상록·이원준 하이퍼리즘 대표는 “공격적인 인재 영입을 통해 트레이딩 전략을 한층 고도화하고, 동시에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라이선스 취득에 주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VIP자산운용 최준철 대표는 “VIP자산운용은 스타트업 투자에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편인데, 이번 투자 결정은 내부적으로 이견이 없었다”며 “알고리즘 트레이딩에 대한 이해가 높은 우수한 기술력의 팀이기 때문에 앞으로 차익거래 부문에서 당사와의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2018년 1월 설립된 하이퍼리즘은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벤처기업인증을 받았으며, 병역지정업체로도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