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피유홀딩스, 85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 결정
상태바
비피유홀딩스, 85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 결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7.1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본 확보 통한 감성인공지능 지적재산·기술 개발 박차

[데이터넷] 비피유홀딩스는 전환가액 1주당 1만2000원(액면가 500원)으로 총 85억 규모의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18일 공시했다.

비피유홀딩스는 전 세계 인공감성지능(AEI) 기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 스타트업이다. AEI 플랫폼인 AEI 프레임워크(AEI Framework)를 개발하며 인간의 ‘지능’을 구현하는 인공지능(AI)을 넘어 인간의 ‘감정’을 구현하는 AEI 기술로 주목 받고 있다.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관심이 여느 때보다 뜨거운 가운데, 비피유홀딩스는 이번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서의 AEI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비피유홀딩스 오상균 대표는 “스타트업의 성공을 좌우하는 세 가지 요소로 자본, 지적재산(IP), 기술을 꼽을 수 있다.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지적재산과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수 있는 자본을 강화했다”며, “비피유홀딩스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뛰어난 임직원들과 함께 앞으로도 지적재산과 기술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피유홀딩스는 2012년 한국 본사 설립 이후 2016년과 2018년 각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미국 현지 법인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에 유럽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 2018년에는 미국 CIO 애플리케이션의 ‘상위 20개 AI 솔루션 제공업체’와 더 실리콘 리뷰(The Silicon Review)의 ‘올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업 50’에 이름을 올렸으며, 올해에는 APAC CIO Outlook이 선정한 ‘2019년 인지 기술 상위 10개 기업’에서 2위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