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분양 진행 ‘눈길’
상태바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분양 진행 ‘눈길’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07.1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청주시는 대형아파트의 공급량이 적은 곳 중 하나로 최근 3년 사이 중소형 아파트가 전체 공급 대비 93.7%인 약 16,000세대가 공급되는 동안 대형(전용 85㎡초과) 아파트 공급 물량은 약 1,100세대로 6.3%에 그쳤다. 해당 기간을 포함해 최근 10년간 전체 약 4만 7,000세대 아파트 공급 가운데 전용 85㎡ 초과 공급이 약 6,700세대로 14%에 불과했다.

이에 따라 청주 부동산 시장에서는 대형아파트 틈새시장까지 성공적으로 공략한 현장들이 우수한 청약성적을 거두고 있는데, 우미건설의 ‘우미린 에듀포레’가 지난 4일과 5일 진행된 1~2순위 청약 접수 결과, 1순위 당해 지역 기준 ▲95㎡ 2.5대 1 ▲115㎡ 2.4대 1을 기록하는 등 우수한 청약 성적표를 받으며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청주 동남지구 내 3.6%의 대형아파트 비율 중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가 1.4%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데다 약 1년간 청주에 아파트 신규공급(민간분양)이 줄어들며 우미린 에듀포레가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대형아파트로서의 희소성뿐 아니라 우수한 교육여건도 완비했다. 유치원과 초등학교 및 중학교 부지가 인접해 있어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할 전망이다. 아울러 단지 내 별동의 어린이집과 남∙녀 구분 독서실, 북카페 등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교통 편의성 역시 주목할 만하다. 대전광역시 및 세종시·천안시 등 주변 도시 진출입이 용이해 편리하게 광역 교통망까지 누릴 수 있다. 1,2순환로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공사 중인 3순환로가 2023년 개통되면 동남지구의 입지 가치도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단지 인근으로 롯데마트와 중심상업지구 내 예정된 각종 편의시설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낙가천 수변공원, 다양한 근린생활시설과 공원 인프라 등이 구축될 예정으로 입주민은 높은 주거 편의성 및 주거 쾌적성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우미건설이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큰 청주 동남지구에 공급한 우미린 에듀포레는 대형아파트의 희소성뿐 아니라 우수한 교육여건과 교통 편의성까지 갖춰 많은 수요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의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