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용 VPN 유선 공유기 ‘넷기어 BR500’ 주목
상태바
중소기업용 VPN 유선 공유기 ‘넷기어 BR500’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7.1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어디서든 본사와 원격지간 안전한 네트워크 접속 보장·관리 효율화

[데이터넷]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본사와 떨어진 지사나 원격 사무소, 이동 중에도 자유롭고 안전하게 사내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PC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관리가 가능한 중소기업용 VPN 지원 유선 공유기를 출시했다. 넷기어 인사이트 인스턴트(Insight Instant) VPN 유선 공유기 ‘BR500’은 안전하면서도 손쉬운 지점 대 지점 터널과 원격 클라이언트들의 사내 네트워크 접속을 원터치 VPN으로 구현한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관리 프로그램인 인사이트 앱이나 웹 포털을 통해 전 세계 어디에서든지 본사와 원격지의 안전한 네트워크 접속을 보장하고 관리할 수 있다. <편집자>

넷기어는 편의성, 고품질, 신뢰성, 고성능, 다기능 등을 강점으로, 다양한 기업 및 가정용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네트워크 어댑터, 유무선 라우터 및 게이트웨이 등 500종 이상의 제품들은 초고속인터넷, 주변기기는 물론 대용량 파일, 디지털 멀티미디어 콘텐츠,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다수의 PC 및 장치들과 빠르고 안정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중소기업 및 홈 네트워킹을 위한 제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온 넷기어는 전 세계적으로 7000만대가 넘는 제품을 공급해 왔으며,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성을 바탕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유무선 네트워킹 제품 공급을 통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VPN을 지원하는 유선 공유기 출시를 통해 중소기업 네트워크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나섰다.

원터치 VPN 연결 제공
넷기어는 기업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인사이트 인스턴트(Insight Instant) VPN 공유기에 담았다. 인사이트 인스턴트 VPN 유선 공유기 ‘BR500’은 인스턴트 VPN 기술이 탑재된 비즈니스급 공유기로, 쉽고 사용자 친화적인 방법으로 사무실에 있는 것과 같이 안전하고 손쉬운 사이트 투 사이트 터널과 원격 클라이언트들의 사내 네트워크 접속을 위해 원터치 VPN 연결을 제공한다. 또한 중소기업을 위한 고성능 라우터뿐 아니라 SPI(Stateful Packet Inspection) 방화벽도 제공한다.

BR500의 VPN 연결은 기업 외부나 해외에서 노트북과 사무실 간의 보안 링크를 제공하기 위해 암호화된다. 집, 사무실 또는 상호 연결을 해야 하는 다른 여러 위치들의 사이트 간 연결도 마찬가지다. 넷기어 인사이트 플랫폼을 통해 라우팅에서 VPN 설정, 구성, 관리 및 모니터링에 이르는 모든 기능을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서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쉽고 빠른 사무실 간 원격 VPN 연결

모든 라우팅·네트워크 분리 기능 구현
넷기어 BR500은 소규모 비즈니스 라우터가 갖춰야 할 모든 라우팅 및 네트워크 분리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100개 이상의 규칙을 지원하는 SPI 기반 방화벽을 지원하며, NAT 라우팅 및 클래식 라우팅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1개의 WAN 및 4개의 LAN 포트 모두 기가비트를 지원해 안전하고 안정적인 유선 네트워크 공유 기능을 지원한다.

넷기어 BR500의 고급 VPN 기능은 유료 라이선스로 판매되는 인사이트 프로 소프트웨어를 통해 지원된다. 직관적인 모바일 앱 및 웹 인터페이스는 다양한 상황 및 환경 설정을 지원하고, 사용도 간편하다.

특히 인사이트 프로는 넷기어 무선 액세스 포인트, 스위치, 스토리지 장치의 통합 원격 관리 기능을 제공해 중소기업을 위한 뛰어난 네트워크 환경을 구현한다. 또한 단일 창을 통해 여러 곳에 분산된 네트워크를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고 경고 알림, 도움말 및 기술 지원을 통해 중소규모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특정 요구에 맞는 지속적인 가시성과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 인사이트 메시 VPN

인사이트 메시 VPN 지원
넷기어 BR500은 인사이트 메시 VPN을 지원한다, 인사이트 메시 VPN은 라우터의 엔드 포인트를 구성해 다수의 네트워크를 쉽고 빠르게 연결하는 넷기어 고유의 프로토콜이다. 공개키를 사용해 VPN의 다른 노드와 교환하고, TCP 및 UDP의 자동 탐지는 물론 하나의 링크가 단절돼도 우회해 라우팅을 허용한다.

뿐만 아니라 인사이트 메시 VPN을 사용하면 최대 3개의 사이트를 메시 구성으로 연결할 수 있다. 즉 3대의 VPN 공유기를 하나의 VPN 그룹으로 형성할 수 있고, VPN 그룹의 모든 리소스가 공유돼 사용자는 3개 네트워크에 모두 접속할 수 있다. 또한 각각의 VPN 공유기는 최대 10명의 원격지 클라이언트 접속을 지원해 총 30명의 클라이언트 접속을 도와준다.

한편 넷기어 BR500은 견고한 메탈 케이스 디자인을 통해 내구성을 강화했고, 넷기어의 5년 품질 보증까지 지원돼 안정성과 신뢰성을 더욱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