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클라우드 보안 시장 선점한다”
상태바
체크포인트 “클라우드 보안 시장 선점한다”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7.1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자동화 보안 기능으로 멀티 클라우드 보호…제품·파트너 다각화로 국내 공공·금융·SMB 공략

[데이터넷] ‘Make Check Point Great Again’

이은옥 체크포인트코리아 지사장은 체크포인트코리아의 새로운 슬로건을 발표하면서 국내 시장 공략 전략을 밝혔다.

그는 17일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체크포인트는 2000년대 초반까지 매우 혁신적인 보안 기업으로 인정받으면서 놀라운 성장을 이어왔다. 클라우드 시장이 도래하면서 체크포인트의 명성을 다시 드러낼 기회가 왔다. 체크포인트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국내 환경에 최적화해 제공하면서 이제 막을 연 클라우드 보안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자신했다.

이 지사장은 “체크포인트는 소프트웨어 기업이기 때문에 코드로 운영되는 클라우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최적의 보안 기술을 제공할 수 있다. 체크포인트는 그동안 혁신적인 보안 기술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면서 보안 시장의 변화를 리드해왔으며, 국내 고객에게도 이 기술을 적극 소개하면서 시장 성장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이미 여러 국내 고객들이 체크포인트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도입해 클라우드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객·파트너 신뢰 높여 전년대비 30% 성장”

체크포인트코리아는 2017년 12월 내부승진을 통해 이은옥 지사장을 선임한 후 고객과 파트너 신뢰를 확보하고 차세대 보안 제품 매출을 끌어올리는데 적극 노력했다. 그 결과 지난해 하반기 금융권 최대 규모 APT 방어 솔루션 공급 사업을 수주했으며, 공공기관 다수에도 APT 방어 솔루션을 공급하는 효과를 거뒀다.

APT 방어 솔루션 ‘샌드블래스트(SandBlast)’ 영업을 강화하기 위해 이 분야의 강력한 경쟁력을 가진 대신정보통신을 새로운 총판으로 영입하고 공격적인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 더불어 여러 산업군의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각 산업군별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영입하고 새로운 파트너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을 위해 AWS, MS 애저 등 클라우드 MSP 파트너와 협력을 논의하고 있다.

SMB 시장 공략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하면서 시장을 다각화하고 있으며 ▲금융 ▲정부·공공 ▲헬스케어 등 여러 산업군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은옥 체크포인트코리아 지사장은 “체크포인트는 2000년대 초반까지 매우 혁신적인 보안 기업으로 인정받으면서 놀라운 성장을 이어왔다. 클라우드 시장이 도래하면서 체크포인트의 명성을 다시 드러낼 기회가 왔다. 체크포인트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국내 환경에 최적화해 제공하면서 이제 막을 연 클라우드 보안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자신했다.

이은옥 지사장은 “고객과 파트너의 신뢰를 확보하고,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된 제품을 공급하면서 시장을 확대한 결과 지난해 전년대비 30%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최근 3분기 연속 매출목표를 달성하면서 견고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체크포인트코리아 조직의 강력한 단합과 역량있는 파트너를 통해 높은 성장을 이룰 수 있게 됐다. 올해도 전년대비 30%의 성장을 이루고 새롭게 열린 클라우드 보안 시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단일 콘솔에서 여러 클라우드 환경 통합 보호

체크포인트가 새롭게 주력하는 클라우드 보안 시장은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국내 클라우드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여러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환경을 보호하는 기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체크포인트는 모든 기술을 통합하고 자동화 운영하는 ‘인피니티’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온프레미스,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까지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 인피니티 기반으로 설계된 ‘클라우드가드’ 제품군은 IaaS, SaaS, 자동화된 클라우드 정책관리를 제공해 클라우드 운영 복잡성을 낮추고 진화하는 공격을 방어한다.

체크포인트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중 가장 주목받는 것은 올해 초 ‘돔9’을 인수한 후 출시한 ‘클라우드가드 돔9’이다. 이 제품은 클라우드 보안 형상관리(CSPM)을 대표하는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체크포인트 클라우드가드 제품에 통합되면서 온프레미스부터 클라우드까지 모든 환경에서 자동화된 정책관리와 지속적인 컴플라이언스를 제공한다.

‘클라우드가드 돔9’은 멀티 클라우드 환경 전체의 보안을 가시화하고, 실시간으로 잘못된 설정이나 규제위반 등을 검색하고 관리자에게 알린다. 관리자는 돔9 관리화면에서 직접 정책을 수정하고 배포해 멀티 클라우드 관리 복잡성을 제거한다. 전 세계 주요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계정탈취 방어와 클라우드 보안 인텔리전스를 통해 클라우드를 보호한다. 자동화된 관리 기능을 통해 전문지식이 부족한 사용자들도 GUI를 기반으로 손쉽게 고유의 베스트 프랙티스를 생성해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체계도 지원한다.

온프레미스와 동일한 보안 기능 제공

IaaS를 보호하는 ‘클라우드가드 IaaS’는 온프레미스와 같은 보안 기능을 클라우드에서 동일하게 제공하는 제품으로, 클라우드 앞단에서 보안 인텔리전스와 차세대 방화벽, IPS, 애플리케이션 컨트롤, URL 필터링, 안티바이러스, 제로데이 공격 방어 등을 제공한다.

SaaS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진보된 위협 방지 솔루션 ‘클라우드가드 SaaS’는 SaaS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 이메일에 대한 제로데이 공격을 방지할 수 있는 업계 최고 수준의 위협 보호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정교한 AI 툴을 사용해 MS 오피스 365와 구글 지메일을 겨냥한 피싱 공격을 방어하고, SaaS 애플리케이션에서 직원의 ID 보호 및 계정 테이크오버를 차단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한 API 기반 아키텍처를 사용해 무단으로 이뤄지는 SaaS 액티비티에 대해 즉각적인 가시성 제공과 제어 업무를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