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TI 이인송 연구원·현대차 나영진 책임연구원, oneM2M 우수 전문가 수상
상태바
KETI 이인송 연구원·현대차 나영진 책임연구원, oneM2M 우수 전문가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7.1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박재문, TTA)는 7월 8일부터 12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제41차 oneM2M 기술총회의 ‘테크니컬 엑셀런스 어워드(Technical Excellence Award)’ 행사에서 2명의 국내 전문가가 수상했다고 밝혔다.

‘oneM2M 테크니컬 엑셀런스 어워드’는 oneM2M 표준 개발에 남다른 열정과 기여를 한 전문가에게 수상하는 상으로, 이번에는 총 3명이 수상했다. 시험 규격 개발에 기여가 많았던 전자부품연구원(KETI) 이인송 연구원과 비 ICT 산업과의 연동 규격 개발에 기여한 현대자동차 나영진 책임연구원 등 2명의 국내 전문가와 프로토콜 개발에 많은 기여를 한 IBM의 피터 니블렛(Peter Niblett)이 수상했다.

TTA 구경철 표준화본부장은 “국내 전문가의 적극적인 국제 표준화 활동은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고, 현대자동차 등이 기여하고 있는 비 ICT 산업영역과 연동 가능한 oneM2M 국제표준은 스마트카, 스마트도시 등 모든 스마트-X 분야를 넘나드는 매우 적합하고 효율적인 IoT 플랫폼 표준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oneM2M 기술총회는 사물인터넷 분야의 세계 공통 표준화를 목표로 하는 oneM2M 기술에 대한 표준 개발 논의의 장으로서 TTA, ETSI 등 전 세계 8개 표준개발기구 및 회원사들이 협력하고 있는 사실표준화단체이다. 제45차 oneM2M 기술총회가 2020년 4월 국내에서 개최될 예정임에 따라 이번 수상자를 포함한 국내 전문가의 참여를 통해 국제 사물인터넷 표준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