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 > 소프트웨어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플러스
  • 네이버밴드
  • 카카오스토리
     
리미니스트리트, 현대·기아차 DB 유지보수 맡아
대량 DB 인스턴스 대한 전문적인 서비스 지원…유지보수 비용 대폭 절감 기대
2019년 07월 16일 09:54:17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데이터넷] 리미니스트리트(한국지사장 김형욱)는 현대·기아자동차의 데이터베이스(DB) 소프트웨어 제품 지원사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리미니스트리트는 효율적이면서도 신속하고 경제적인 데이터베이스 유지보수 서비스를 통해 현대·기아차가 비즈니스 중심 IT로드맵을 구현하는데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현대·기아자동차는 자동차 업계의 패러다임 변화 대응과 공격적인 기술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IT환경 전반에 걸쳐 가치를 극대화하는 새로운 IT전략을 수립했다. 특히 데이터베이스 지원 부문에서 기존 업체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대체 가능한 솔루션을 모색해 비용을 최적화하는 방안을 지속 검토해 왔다.

다방면의 적합성 분석과 실사 후에 현대·기아자동차는 데이터베이스 유지보수 기술지원 제공 기업으로 ‘리미니스트리트’를 선택하고 계약을 체결했다.

현대·기아자동차 클라우드인프라실 이범태 실장은 “리미니스트리트는 데이터베이스 유지관리 분야에서 비용 절감에 더해 강력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는 업체”라며 “이번 리미니스트리트와의 파트너십 구축을 계기로 공격적인 업무혁신을 추진하고,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미니스트리트는 현재 수백 개의 데이터베이스 클라이언트와 수천 개의 데이터베이스 인스턴스를 포함해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운영되는 고객사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단일 글로벌 인스턴스부터 수천 개의 미션 크리티컬한 인스턴스를 포함하는 크고 복잡한 환경에 이르는 데이터베이스 아키텍처를 통해 고객들을 지원하고 있다.

리미니스트리트 세스 레이빈(Seth A. Ravin) CEO는 “현대·기아자동차가 전 세계 및 한국 고객들과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리미니스트리트와 함께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현대·기아자동차는 리미니스트리트 지원 서비스로 전환해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보다 강력하고 신속한 대응 서비스를 누리는 동시에 고비용의 업그레이드 없이 향후 예산, 인력, 시간을 기술 혁신 및 혁신 프로젝트를 위해 재투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윤현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인기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인사·동정·부음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사명: (주)화산미디어 |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24길 26 유성빌딩 2층 | 전화: 070-8282-6180 | 팩스: 02-3446-6170
등록번호: 서울아03408 | 등록년월일: 2014년 11월 4일 | 발행년월일: 2003년 12월 17일 | 사업자등록번호: 211-88-24920
발행인/편집인: 정용달 | 통신판매업신고: 서울강남-01549호 | 개인정보관리 및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하석 | 호스팅 사업자: (주)아이네임즈
Copyright 2010 데이터넷.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at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