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5G NR 디바이스 인증 가속화…PTCRB 리더십 강화
상태바
키사이트, 5G NR 디바이스 인증 가속화…PTCRB 리더십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7.1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자사의 5G 적합성 툴세트가 5G NR 모바일 디바이스의 출시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유수의 미국 이동통신사업자들로 구성된 인증 포럼인 PTCRB 검증 승인을 위해 최초로 FR2에서의 5G NR(New Radio) 비독립형(NSA) RF 테스트 항목과 FR1에서의 5G NR 독립형(SA) 프로토콜 테스트 항목을 제출했다고 발표했다.

전 세계의 선도적인 이동통신사업자들이 가정과 기업에 고정 무선 액세스를 제공하고 향상된 모바일 대역폭(eMBB) 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5G 기술을 배포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초기 5G 배포에 mmWave(FR2)를 활용하게 된다. 또한 향후 배포에서는 업그레이드된 5G 코어 네트워크와 5G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N)를 활용하는 5G NR SA 모드를 사용해 후속 5G 서비스 배치를 지원하게 된다.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린 PTCRB 검증 그룹 #85 미팅 후, 키사이트는 NSA 및 SA 모드에서 RF와 프로토콜에 대한 비준을 위해 가장 많은 수의 5G NR 테스트 항목을 검증 및 제출해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키사이트의 5G 적합성 툴세트는 5G NR 독립형을 위한 독자적인 검증 범위를 계속해서 제공하고 있으며, 전 세계 상용화를 위한 5G NR 디바이스 인증 가속화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 부사장 카일라시 나라야난(Kailash Narayanan)은 "키사이트가 PTRCB 검증 승인을 위한 5G NR 테스트 항목을 최초로 제출함으로써 이동통신사업자들이 5G를 개선하고 조기 상용 5G NR 배포에 자본을 투입하는 역량에 속도를 더할 수 있게 됐다”며 “시장 조성에 앞장서는 기업 및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이뤄낸 키사이트의 5G 기술 리더십 입지를 다시 한번 확고히 하며 5G NR 표준에 기여할 수 있게 됏다”고 말했다.

프로토콜 및 RF 적합성 테스트는 칩셋, 디바이스 제조업체와 테스트 랩이 새로운 5G 설계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 요소다. 이동통신사업자와 생태계는 키사이트의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FR1과 FR2 모두에 대해 조기 설계부터 인증 및 제조까지 워크플로우 전반에 걸쳐 새로운 디바이스를 검증하고 있다.

키사이트는 자사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과 특수 제작 및 입증된 폭넓은 챔버 포트폴리오를 결합해 OTA 테스트 환경에서 포괄적인 모바일 디바이스 성능 검증 역량을 제공한다. 모든 주요 칩셋 및 디바이스 제조업체가 채택하고 있는 키사이트 솔루션은 주요 미국 이동통신사업자들이 지정한 수많은 통신사업자 인증 5G NR RF 및 프로토콜 테스트 항목을 지원한다.

올해 초부터 키사이트는 검증된 5G NR NSA 테스트 항목에 대한 초기 GCF 승인을 획득했으며 5G NR 독립형 디바이스에 대한 GCF 인증 활성화를 지원했다. 키사이트의 5G 적합성 툴세트는 NSA 및 SA 모드에 대한 폭넓은 GCF 5G NR RF 및 프로토콜 테스트 항목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