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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고객경험관리 솔루션 ‘ABM 에센셜’ 출시
단일 타깃으로 기업 고객 마케팅 진행 도와…프로세스·기술·데이터·서비스 단순화
2019년 07월 15일 10:45:54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데이터넷] 어도비가 B2B 마케터들의 고객경험관리(CXM)를 가속화할 새로운 솔루션을 선보인다.

15일 어도비는 B2B 마케터들이 고객 여정의 모든 접점에서 이른바 ‘ABM(Account-Based Experience, 기업 고객을 담당자별 다른 고객이 아닌, 단일의 타깃으로 보고 진행하는 마케팅)’을 강화할 수 있는 마케토 인게이지(Marketo Engage)용 ABM 에센셜(ABM Essentials)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일부인 마케토 인게이지는 B2C 및 B2B 마케팅 담당자가 고객 여정 전반에 걸쳐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ABM 에센셜은 ABM에 필요한 프로세스, 기술, 데이터, 서비스 등을 단순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ABM 에센셜을 통해 마케팅팀과 영업팀은 규모와 숙련도에 상관없이 최적의 전략적 고객을 상대로 협력하고, 모든 채널에서 뛰어난 기업 고객 기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조율하는 한편, 매출과 잠재고객 확보를 위한 공동의 노력에 대한 효과를 측정할 수 있다.

이로써 검증된 고객 기회를 창출할 수 있으며, 보다 빠르게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 ABM 에센셜은 마케토 인게이지의 마케팅 자동화, 리드 관리, 기여도 등과 같은 업계 선도의 기능과 함께 사용함으로써 ABM뿐만 아니라 인바운드, 하이브리드 마케팅 전략을 단일 솔루션에서 수립할 수 있다.

ABM 에센셜이 제공하는 핵심 기능으로 기업고객 인사이트 및 프로파일링 기능이 있다. 이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어카운트 프로파일링을 통해 마케팅과 영업팀이 함께 매우 짧은 시간에 타깃 고객을 찾고 공동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크로스채널 마케팅을 통해 기업 고객 대상 개인화 마케팅을 자동화할 수 있으며,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완벽하게 파악해 양 부서가 보다 유기적으로 고객 대상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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