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와이즈디큐’ 조달 등록
상태바
위세아이텍,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와이즈디큐’ 조달 등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7.1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금융·제조 등 다양한 분야 대규모 사업에 적용…금융 분야 시장점유율 1위 기록

[데이터넷]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은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와이즈디큐(WiseDQ)’가 국가 종합 전자 조달 시스템인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됐다고 11일 밝혔다.

‘와이즈디큐’는 데이터의 표준을 정립하고 데이터 중복이나 오류를 최소화해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품질지표 설정, 품질 측정, 결과 분석과 모니터링 프로세스를 통해 데이터의 품질을 향상시킨다.

테이블, 칼럼, 날짜형식, 문자열 패턴 등 프로파일의 유형별로 분석을 실행하고 도메인 규칙과 업무 규칙을 기반으로 품질을 측정한다. 측정한 결과 값은 시각화해 주기 때문에 사용자는 오류를 쉽게 찾아낼 수 있으며, 발생한 오류 데이터는 원인을 분석해 그에 맞는 개선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특히 ‘와이즈디큐’는 2004년 자체 기술로 처음 개발된 후, 지난 16년간 공공, 금융, 제조 등 다양한 분야의 대규모 사업에 적용되며 기술력을 입증했으며, 특히 데이터가 핵심인 금융 산업의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시장성 또한 인정받았다.

위세아이텍 관계자는 “데이터 확보와 품질 개선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새로운 기술 접목의 성공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이며 데이터의 가치가 기업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함에 따라 와이즈디큐에 대한 기관과 기업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이번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으로 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