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낫미디어, 105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상태바
와이낫미디어, 105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7.0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뉴미디어 콘텐츠 기업 와이낫미디어(대표 이민석)는 105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기존 주주인 KB인베스트먼트가 주도한 이번 라운드에는 KTB네트워크, SL인베스트먼트 등이 새롭게 합류했으며, 화이인베스트먼트-ID벤처스를 비롯한 시리즈A 투자사 모두 후속 투자에 참여했다.

유튜브 채널 기반 웹드라마 기업으로 성장한 와이낫미디어는 중국 텐센트, 일본 스마트뉴스, 인도네시아 텔콤셀 등에 자체 채널을 확보해 콘텐츠를 정규 유통하고 있으며, 국내외 유력 TV 및 OTT 플랫폼에도 다수의 인기 콘텐츠를 공급해 왔다.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는 “와이낫미디어는 쇼트폼(Short-Form) 콘텐츠를 중심으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는 콘텐츠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모델 강화, 글로벌 사업 확장 등 회사의 성장 동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B인베스트먼트 임원진 본부장은 “디지털과 모바일로 재편된 콘텐츠 환경에서 와이낫미디어에는 무한한 기회와 잠재력이 있다”며 “산업과 국가의 경계를 넘나들며 콘텐츠 프랜차이즈를 구축해 나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와이낫미디어는 2016년에 창업한 이래 웹드라마 최초로 1억뷰를 넘긴 <전지적 짝사랑 시점>을 비롯해 <사당보다 먼 의정부보다 가까운>, <오피스워치>, <#좋맛탱>, <리얼 하이 로맨스> 등 다수의 히트 드라마와 예능 콘텐츠를 선보였다. 또한 서울시가 조성한 혁신성장펀드의 문화콘텐츠 부문 1호 투자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뉴미디어 분야의 혁신적 성과와 역량을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