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한살림 고양·파주생협 매장에 스캐닝 솔루션 공급
상태바
지브라, 한살림 고양·파주생협 매장에 스캐닝 솔루션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7.0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엔터프라이즈 엣지 혁신기업 지브라테크놀로지스는 한살림 고양·파주 생활협동조합 매장에 멀티 플레인 스캐너 MP7000 및 다목적 핸드헬드 이미저인 DS2208을 공급해 고객 경험과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한살림 고양·파주생협은 지브라 스캐닝 솔루션을 도입해 고객과의 가격 분쟁으로 이어질 소지가 있는 바코드 인식 오류를 대폭 감소시켰고, 사용자 친화적인 솔루션을 통해 매장 직원들은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고객 응대에 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게 됐다.

한살림 고양·파주생협 김태열 팀장은 “초기 몇 주간 지브라의 멀티 플레인 스캐너 MP7000 및 다목적 핸드헬드 이미저 DS2208의 엄격한 매장 테스트를 거친 결과, 한살림 매장 현장 업무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체크아웃 시스템에 상당한 도움을 지원해 줄 수 있음을 확신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브라와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지브라 멀티 플레인 스캐너 ‘MP7000’

지브라의 첨단 스캐닝 기술 및 디지마크(Digimarc) 바코드가 탑재된 MP7000 스캐너는 다양한 각도에서 편리한 제품 캡처를 지원한다. 이는 바코드를 찾아 바코드 리더기 방향으로 제품을 스캔 해야만 했던 기존의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더불어, 신속한 스캐닝과 높은 수준의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MP7000 스캐너는 스캐닝 과정을 간소화 및 가속화함으로써 계산대에서의 정확한 계산 처리를 지원하며 줄 서 있는 고객의 대기시간을 단축시킨다.

매장 직원은 MP7000 스캐너의 음성 스캐닝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을 통해 시각적인 확인 절차를 생략한 상태에서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이에 업무 시간을 절약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MP7000 스캐너에 지능형 LED 조명 시스템을 탑재해 스캔 대상 품목이 스캔 영역 내 진입할 경우에만 스캐너의 신속한 점등을 지원한다. 해당 기능은 사용자에게 비슷한 등급의 스캐너 대비 최대 60%까지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함으로써 총소유비용(TCO)을 절감시킨다.

더불어 MP7000 스캐너는 간단한 설치 및 유지를 위해 도구 없이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소량 및 단순한 부품으로 제공된다. 한살림 고양·파주생협 매장에 더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지브라 스캐너 관리 서비스 또한 해당 제품 서비스의 일부로 확장됐다. 고성능의 해당 관리 도구는 추가적인 비용 없이 제공되며, 관리자가 MP7000 및 DS2208의 대한 원격 펌웨어 업그레이드 및 구성 변경을 상시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종남 지브라 한국지사장은 “한살림 고양·파주생협이 지브라 솔루션을 활용해 고객에게 향상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적은 총소유비용으로 매장 내 효율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