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 ‘엔터프라이즈 매니지먼트 2.0’ 플랫폼 출시
상태바
존슨콘트롤즈, ‘엔터프라이즈 매니지먼트 2.0’ 플랫폼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7.0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분석 플랫폼…기업 에너지·지속가능성·입주자 만족도 목표 달성 지원

[데이터넷] 존슨콘트롤즈는 확장성이 뛰어난 개방형 통합 분석 플랫폼인 ‘존슨콘트롤즈 엔터프라이즈 매니지먼트(JEM) 2.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JEM 2.0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다양성을 지원하며, 기업이 단 하나의 관리 창에서 빌딩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전체 포트폴리오에 능동적인 접근방식을 취하도록 돕는다. JEM 2.0은 IoT 브레이크스루(Breakthrough) 어워즈에서 ‘올해의 업계 IoT 혁신기업’으로 선정된 존슨콘트롤즈의 혁신성을 잘 드러낸다.

JEM은 에너지, 자산, 입주 및 일반적인 빌딩 관리를 모두 아우르는 시스템이다. JEM 플랫폼은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능동적으로 기업의 빌딩 데이터를 분석하며, 고객은 이를 통해 비용 절감과 운영 간소화의 가능성을 파악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 ▲에너지 관리 ▲공간 활용 ▲데이터 시각화 위젯 ▲재정 상태 및 자재 구매 관리 ▲자산 활용 및 유지보수 관리 등을 제공한다.

JEM 플랫폼은 자재와 에너지 관리뿐만 아니라, 입주자 및 직원들이 빌딩 환경에 대한 통찰력을 갖고 이를 제어할 수 있는 앱도 제공한다. 입주자 관리 앱을 통해 직원들이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직접 조명 및 온도를 제어하거나 빌딩 공간의 경로를 찾고 바꿀 수 있다.

입주자 각각의 에너지 사용량에 따라 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며, 에너지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기업의 노력을 키오스크를 통해 공유함으로써 모든 빌딩 이용자를 격려하고, 참여시키며, 교육할 수 있다.

테릴 로턴(Terrill Laughton) 존슨콘트롤즈 에너지 최적화 및 연결 장비 담당 부사장 겸 총괄 대표는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JEM 2.0은 고객들에게 보다 능동적이고 맞춤화된 간편한 방법을 제시한다. JEM은 디지털 혁신을 시작할 수 있는 훌륭한 출발점이며, 현재 및 미래의 빌딩 니즈를 보장한다”면서 “확장성이 매우 뛰어나 빌딩의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모든 규모의 빌딩 포트폴리오와 글로벌 기업을 지원하는 점도 특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