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 VR용 PC 시스템 공급
상태바
에이수스,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 VR용 PC 시스템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7.0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에이수스는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특별전을 위해 현장에 자사의 제품으로 구성된 VR 전용 PC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VR 관련 산업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던 것은 게임 관련 콘텐츠였지만 에이수스는 매니아마인드와의 협업을 통해 ‘VR 뉴미디어’라는 콘텐츠을 통해 VR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자 PC 시스템을 공급했다.

이러한 결과물의 하나로 보여지는 것이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 출품된 <나인 VR: 날 만나러 와요>라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CJ 이노베이션랩과 매니아마인드가 공동 제작한 작품으로, tvN 드라마 ‘나인: 아홉번의 시간 여행’의 IP를 활용했다. 또한 관객이 직접 작품에 참여해 스토리 결정에 관여하는 ‘이머시브 VR 시어터(Immersive VR Theater)’ 장르를 표방한다.

이 작품에 참여하는 두 명의 관람자는 가상현실로 구현된 드라마 속 한 장면에 직접 참여해 각자의 스토리를 즐기게 된다. 콘텐츠 속에서 유저가 취하는 행동과 선택은 모두 드라마의 결과에 반영되며, 각각의 유저들에 의해 전개되던 개별적 스토리가 향후 하나로 교차되며 대단원을 맞이한다. 이 모든 과정은 정교하게 구현된 가상 현실 공간 속에서 진행되며, 관객의 적극적인 참여가 스토리 진행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장르의 특성과 맞물려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

이처럼 폭넓은 콘텐츠와 유저 상호 작용을 기반으로 하는 <나인 VR>의 원활하고 부드러운 시연을 위해 에이수스는 고성능의 PC 시스템을 제작했다. 인텔 9세대 코어 i7-9700K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에이수스의 프라임 Z390-A 메인보드를 탑재해 하이엔드 프로세서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ROG 스트릭스 RTX 2080 O8G 그래픽카드를 사용해 VR 콘텐츠 시연에 필요한 완벽한 사양을 갖췄다.

여기에 최적의 구동 환경 및 오버클럭킹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ROG 스트릭스 헬리오스 케이스와 THOR 850W 파워 서플라이, ROG 스트릭스 LC 수냉 쿨러를 탑재해 PC의 안정적인 구동을 지원한다. 에이수스코리아의 비즈니스 파트너인 ‘시스기어’에서 PC의 설계와 조립을 담당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에이수스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에이수스의 PC 하드웨어들은 우수한 성능과 안정성으로 VR 환경에 최적화돼 있다”며 “매니아마인드와 앞으로도 VR 뉴미디어 장르의 대중화와 더 많은 콘텐츠 개발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협력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