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프트랩, 연세의료원에 데브옵스 솔루션 공급
상태바
오픈소프트랩, 연세의료원에 데브옵스 솔루션 공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7.0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여 기업 참여하는 ‘5G-인공지능 기반 응급의료시스템 개발 사업’ 관리 지원

[데이터넷] 데브옵스 및 애자일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오픈소프트랩은 연세의료원 커넥트-AI(CONNECT-AI) 사업단에 프로젝트 및 이슈 관리 총괄 솔루션으로 자사 ‘루나옵스(LUNA-OPS)’를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커넥트-AI 사업단(단장 장혁재 교수)은 국가로부터 180억원을 지원 받아 올해부터 3년간 대형병원 및 기업, 대학연구소, 정부출연연구소, 공공기관 등 20곳 이상의 기관들로 구성된 ‘5G-인공지능 기반 응급의료시스템 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오픈소프트랩의 ‘루나옵스’는 데브옵스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으로, 프로젝트의 모든 이슈·문서·소스코드 관리 및 배포와 업무 메신저 연동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3년간 20여개 참여사들이 복잡한 사업 관리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일조를 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오픈소프트랩 정형택 대표는 “개발과 운영의 단절을 없애는 유기적 관리 방법론인 데브옵스(DevOps) 사상이 적극 반영된 ‘루나옵스’로 대규모 프로젝트 관리 및 국내외 이슈 관리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며 “기존 외산 유명 제품군이 독점하고 있는 데브옵스, 애자일 기반 프로젝트 관리 시장에서 최고의 회사로 자리 잡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