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프론티스, 5G 기반 AI·IoT 사업 개발 협력 MOU
상태바
솔트룩스·프론티스, 5G 기반 AI·IoT 사업 개발 협력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7.0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산업용 IoT/빅데이터 제품 고도화 추진…AI·VR·AR 솔루션 융·복합 제품 개발도
▲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왼쪽)와 프론티스 정현석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솔트룩스(대표 이경일)는 산업용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콘텐츠 개발기업 프론티스(대표 정현석)와 5G 환경의 선도적 사업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5G 인프라 보급에 따라 변화하는 사업환경의 선제 대응을 위한 전략적인 영업과 제품 개발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협력 분야는 ▲국방 및 산업용 사물인터넷(IoT)/빅데이터 부문의 제품 고도화 ▲대화형 인공지능(Conversational AI)과 VR, AR 솔루션의 융·복합 제품 개발 ▲기타 시장의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제품 개발 및 고도화 등이다.

이를 위해 솔트룩스는 인공지능과 데이터 분석/수집 등의 기술과 제품을 제공하고, 프론티스는 IoT, VR, AR, 혼합현실(MR) 기반의 가상교육훈련, 원격지원, 재난대응, 가상 시뮬레이터 등 ICT 플랫폼 사업화를 위해 솔트룩스의 기술과 제품을 적용해 독보적 기술 확보와 수익 증대 등 사업화에 힘쓴다.

프론티스 정현석 대표는 “IoT, 가상증강현실과 인공지능의 만남은 기술적 가치를 논하기보다 미래를 이끄는 문화가 될 것이고, 매일 마주치는 생활이 될 것”이라며 “솔트룩스와 프론티스가 다가오는 미래의 주역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는 “5G 보급에 따라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사용자 환경의 급속한 변화가 예상된다. 솔트룩스의 ‘한 발 앞선 시장 공략’ 전략 하에 산업 현장의 생산성 개선에 초점을 둔 융·복합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