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XD 업데이트…프로토타입 속성 관리자 지원
상태바
어도비, XD 업데이트…프로토타입 속성 관리자 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6.28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첨자·아래첨자 추가 외 지라용 XD 디자인·개발 워크플로우도 대폭 개선

[데이터넷] 어도비 XD의 6월 업데이트가 28일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구성 요소의 속성을 보거나 편집하는 속성 관리자가 디자인 모드에 이어 프로토타입 모드에서도 지원된다. 이제 속성을 보거나 수정할 때 개별 인터랙션을 클릭하는 대신 여러 개의 인터랙션을 한 번에 선택하고 정의할 수 있다. 프로토타입에서 모든 인터랙션을 쉽게 추적할 수 있고, 다수의 아트보드와 선에서 대규모 변경이 가능하다.

위첨자와 아래첨자 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가격, 각주, 수학 방정식 등과 같은 텍스트 요소를 보다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지라(Jira) 사용자는 XD 디자인 미리보기는 물론 아트보드 수, 댓글 수 등 다양한 메타데이터도 확인 가능하다. 이를 통해 제품 관리자와 개발자의 협업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어도비 XD는 150개 이상의 플러그인과 앱을 통합하며 생태계를 넓혀가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플러그인 패널을 새롭게 추가해 효율성을 한층 높였다.

플러그인 패널을 통해 플러그인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고, 사용되는 모든 플러그인을 한데 모아 화면 왼쪽에서 볼 수 있다. 플러그인 사용을 위해 메뉴들을 탐색할 필요없이, 사용할 플러그인을 화면에서 곧바로 클릭하면 된다. 플러그인 매니저를 실행한 다음 +아이콘을 클릭해 새로운 플러그인을 검색하고 설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