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프로토콜, 첫 번째 디앱 ‘블록인사이트’ 출시
상태바
인사이트프로토콜, 첫 번째 디앱 ‘블록인사이트’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6.27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레이션 된 블록체인 정보 제공…서비스 사용에 기여한 만큼 포인트 지급

[데이터넷] 인사이트프로토콜(Insight protocol)은 큐레이션 된 블록체인 정보를 제공하는 디앱(DApp)인 ‘블록인사이트(Block Insight)’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사이트프로토콜은 분야별 디앱 사용자에게 정보 소비에 대한 보상 시스템을 설계해 사용자의 기여도에 따라 매일 인사이트프로토콜의 유틸리티 토큰 INX코인(인싸코인)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블록인사이트는 보다 빠르고 정확한 블록체인 정보를 제공하며, 정보 소비자의 서비스 사용 기여도에 따라 INX코인을 지급받을 수 있는 채굴형 서비스다. 블록체인 관련 뉴스, 유튜브 또는 블로그의 전문 정보, 밋업 및 행사 정보, 에어드롭 정보를 포함해 다양한 프로젝트와 이들을 기반으로 개발된 디앱들의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하루 기여 포인트라는 방식을 통해 매일 서비스 사용에 기여한 만큼 포인트가 쌓이고, 해당 포인트는 자정마다 코인으로 자동 지급되는 구조다.

인사이트프로토콜 관계자는 “블록인사이트는 정보 소비자가 정보를 소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광고 수익 등을 수익 발생에 기여한 정보 소비자들에게 환원하자는 취지”라며 “앞으로 출시될 인사이트프로토콜의 다른 디앱들도 INX코인을 활용하게 되며, 향후 상장 등을 앞두고 토큰 생성 이벤트(TGE) 이후 개인 지갑이나 인사이트프로토콜과 협약된 써드파티 월렛으로 출금해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블록인사이트는 앱 사전 등록을 통해 INX코인을 배분하고 있으며, 100일간 매일 2만 개의 INX코인이 채굴 형태로 배분된다. 앱 다운로드는 인사이트프로토콜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