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소프트 AI 챗봇 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다음소프트 AI 챗봇 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6.2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어처리·쌍방향 대화 기술 결합…쉽고 편한 고객 맞춤형 상담 서비스 구현

[데이터넷] 다음소프트(대표 송성환)는 자사 인공지능(AI) 챗봇 솔루션인 ‘컨텍스추얼 CA(Contextual CA)’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주관하는 소프트웨어(SW) 품질인증 심사에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GS인증이란 국산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이다. 실제 제품이 사용될 운영환경 수준의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유지보수성 등을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다음소프트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컨텍스추얼 CA’의 가치와 우수성을 다시금 인정받았다.

‘컨텍스추얼 CA’는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이나 온라인 상담센터 등에서 채팅 로봇과의 대화를 통해 원하는 답을 도출해내는 서비스다. 다음소프트의 자연어처리 기술과 쌍방향 대화 기술이 결합된 AI 기반 대화 솔루션인 ‘컨텍스추얼 CA’는 쉽고 편한 고객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구현한다.

이는 다음소프트의 100% 자체 기술력으로 이뤄진, 성능과 안정성이 보장된 솔루션으로 홈페이지, 모바일 앱, 카카오톡, 네이버 톡톡과 같은 다양한 메신저 플랫폼과도 연동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현재 법무부, 우정사업본부 등에서 ‘컨텍스추얼 CA’를 도입해 내부 직원 업무 지원과 고객 무인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