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NIA, ‘지능형 초연결망 인프라 기반조성 사업’ 추진
상태바
SKB·NIA, ‘지능형 초연결망 인프라 기반조성 사업’ 추진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6.2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망 네트워크 SDN 전환·5G 스트리밍 VR 교육환경 구축…네트워크 보안솔루션 시장 확대 도모
▲ 사업 착수보고회 전경

[데이터넷] SK브로드밴드(대표 박정호)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함께 올해 3년차에 접어든 ‘지능형 초연결망 인프라 기반조성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능형 초연결망 인프라 기반조성 사업’은 갈수록 복잡해지고 다양화 되어가는 네트워크를 소프트웨어 제어기술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새로운 융·복합 서비스를 만들어 공공기관 등에 우선 적용해봄으로써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사업이다.

SK브로드밴드는 SK텔레콤, 아토리서치,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우리나라의 세계 최초 상용화 서비스 개시에 활용된 5G 관련 기술들을 적용, ▲5G 스트리밍 VR(Virtual Reality) 기반 학교망 교육환경 구축 ▲5G WAN(Wide Area Network) 기능을 담은 가상화 보안솔루션 개발 및 시장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SK브로드밴드는 SK텔레콤 등과 함께 서울 소재 일부 중·고등학교에 VR 환경과 5G 네트워크를 통한 대용량 교육용 VR 콘텐츠 등을 즐길 수 있는 가상체험 기반의 교육환경을 구축한다.

중소기업 등에 서비스 중인 가상화 기반의 네트워크 보안단말에는 5G 통신기능을 추가해 보안단말의 네트워크 생존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솔루션 개발을 추진한다. 또한 중소기업·벤처기업·소상공인 등에 가상화 기반 보안솔루션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해 영세기업들과의 상생과 국내 지능형 초연결망 생태계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영로 NIA 지능형인프라본부장은 “지능형 초연결망 인프라 기반조성 사업을 통해 5G 응용기술, 차세대 네트워크 제어기술 등을 더욱 견고히 함으로써 국내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찬웅 SK브로드밴드 인프라부문장은 “국내 최고의 유·무선 서비스 기술력을 앞세워 3년 연속 본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는 만큼 국내 관련 기술 생태계 확대와 시장 활성화에 더욱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브로드밴드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지난 6월 13일 한국정보화진흥원 서울사무소에서 본 사업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