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 ‘2019 국가서비스대상’ 2개 부문 수상
상태바
롯데멤버스, ‘2019 국가서비스대상’ 2개 부문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6.2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멤버스는 2019 국가서비스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좌측부터 김태현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 조민상 롯데멤버스 플랫폼부문장

[데이터넷] 빅데이터 컨설팅 컴퍼니 롯데멤버스(대표 강승하)의 엘페이(L.pay)와 엘팟(L.pot)이 ‘2019 국가서비스대상’에서 각각 페이먼트서비스 부문과 맞춤형쿠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에서 올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많이 선택 받은 서비스를 평가해 소비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선정하는 상이다.

2019 국가서비스대상 페이먼트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한 엘페이는 온∙오프라인 가맹점 10만여 개를 보유한 생활밀착형 간편결제 서비스다. 롯데그룹 유통점뿐 아니라 쇼핑, 외식, 레저, 엔터테인먼트, 보험, 교통 등 다양한 영역의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개방형 제휴를 통해 사용처를 적극 확대하고, 최신기술 도입으로 결제 수단을 다양화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에는 연간 누적 거래액 2.6조원을 달성, 전년 대비 12배라는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총 누적 거래액 6조원을 돌파했다.

2019 국가서비스대상 맞춤형쿠폰서비스부문에서는 롯데멤버스 엘팟이 대상을 수상했다. 엘팟은 지오펜싱(Geofencing), 가상비콘 등을 기반으로 실시간 이벤트 정보 및 모바일 쿠폰을 제공, 고객들이 별도 쿠폰을 챙기지 않아도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만든 서비스다.

엘팟 사용에 동의한 엘포인트 고객들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하이마트, 세븐일레븐, 롯데면세점, 롭스 등 반경 20미터 이내 유통매장에서 진행 중인 적립, 할인, 이벤트 등 혜택 정보를 앱으로 수신해 즉시 적용할 수 있다.

조민상 롯데멤버스 플랫폼부문장은 “그간 음파결제 등 최신 기술을 빠르게 적용하고, 소상공인들을 위한 수수료 무료 QR결제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며 “국내 톱3 간편결제 서비스로 도약하기 위해 올해는 엘페이-엘포인트 서비스 간 연결성 강화로 회원수를 1000만명까지 늘려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