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 무료 인기 실무자격증 특강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 무료 인기 실무자격증 특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6.2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유아교육과 과정(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유아교육 실무 자격증 특강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현전은 유능한 유아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탄탄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현재 학생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교내에서 자격증 수업 및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서현전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타 유아교육과대학과 달리 졸업 전 최소 6개의 자격증(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프로젝트 접근법 지도자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교내에서 실무 인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는 학생들의 전문성과 취업경쟁력을 강화하는 교내 프로그램으로 본교에서 적극 추천하는 커리큘럼 중 하나다”고 전했다.

이처럼 자격증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추후 유아교사로서 현장에 나갔을 때 필요한 전문성과 역량을 함양시켜주는 데에 효과적이어서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외에도 서현전은 실무중심의 유아교육을 실시하는 전문학교로 많은 양의 실습수업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유아교육전공에서는 학생들이 예비 유아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은 학교와 MOU를 체결한 주변 국공립어린이집에서 현장실습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실무역량과 현장감각을 강화하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국공립 어린이집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