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윈테크,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8월 초 상장
상태바
코윈테크,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8월 초 상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6.2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2차전지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시스템 기업 코윈테크(대표 이재환)가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 시장본부는 코스닥시장 상장위원회 심의에서 코윈테크 상장 예비 심사를 승인했다. 이에 따라 코윈테크는 공모절차를 거쳐 오는 8월 초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코윈테크는 설계, 제작, 제어, A/S 등이 모두 가능한 턴키방식으로 2차전지, 반도체·디스플레이, 석유화학, 제약 등의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공급한다.

국내외 2차전지 시장이 급격히 확대되면서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2차전지 전공정라인 구축 레퍼런스를 보유한 코윈테크가 최대 수혜자로 지목되고 있다. 코윈테크는 2012년 글로벌 고객사에 2차전지 후공정 자동화 시스템을 납품하기 시작해 전공정으로 범위를 확장하는 등 2차전지 자동화 시스템 시장을 선점했다.

코윈테크는 국내외 유수의 2차전지 제조회사의 전·후공정 자동화 시스템을 납품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2차전지 중심으로 석유∙화학,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환경∙에너지, 헬스케어 등에도 자동화 시스템 납품 레퍼런스를 보유해 다양한 산업군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올해 3월에는 폴란드 법인을 설립해 2차전지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고 있어 실적 향상이 기대된다. 지난해 코윈테크의 매출액은 전년보다 91.5%가 증가한 768억원을 기록했으며 같은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05억원, 103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코윈테크는 이번 상장예비심사 승인에 따라 이달 말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며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