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아주대 입학처 챗봇 ‘새봇’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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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넛, 아주대 입학처 챗봇 ‘새봇’ 구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6.21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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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적인 수시 모집요강 관련 문의 자동 응대…업무 효율 향상·사용자 편의 증대
▲ 아주대 입학처 챗봇 ‘새봇’ 이용 화면 예시

[데이터넷]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아주대학교 입학처에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새봇’을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새봇’은 수시 모집 기간에 반복적으로 상담이 이뤄지는 수시 모집요강 관련 문의를 자동으로 응대하는 챗봇 서비스로,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주말과 휴일 상관없이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든 이용자들에게 전화나 문자보다 더 친근한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자동으로 답변해준다.

아주대 ‘새봇’은 가장 문의가 많은 ▲수시 입학 모집요강 전체 데이터 ▲전년도 전형별 입시결과 데이터 ▲아주대 입학 관련 데이터와 FAQ 데이터를 기반으로 답변이 제공되며, 추가 및 변경되는 입시 정보에 대해서도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수시를 준비 중인 수험생이 “전형별 모집요강을 확인하고 싶어요”라고 새봇에게 질문하면 “모집요강에 대해 알고 싶은 전형종류를 선택해볼래요?” 등의 재질문을 통해 수험생에게 구체적 정보를 추가 확인하고, 전형별 최신 상세 정보를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한다.

아주대학교는 이번 챗봇 도입을 통해 수시 모집 기간 동안 과중됐던 입학처 담당자의 업무를 경감시켜 업무 효율을 향상시키고, 업무 시간 외에도 방대한 모집요강을 언제 어디서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답변 받아 사용자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기획부터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는 ‘새봇’은 와이즈넛의 국내 최다 인공지능 챗봇 구축 노하우와 기술력이 집약돼 있다”며 “와이즈넛은 수시뿐만 아니라 정시/편입학 등과 재학생 및 졸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범위를 넓혀 교육(대학/대학교/대학원 등) 분야 챗봇 도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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