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엔터프라이즈 엣지 혁신 솔루션 대거 출시
상태바
지브라, 엔터프라이즈 엣지 혁신 솔루션 대거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6.1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근로자 업무 효율성 향상시키는 리테일 주력 신제품과 솔루션 공개

[데이터넷] 엔터프라이즈 엣지 혁신 기업 지브라테크놀로지스는 다양한 산업 전반의 현장 근로자, 작업 공간, 워크플로우 등을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 엣지 혁신 솔루션을 대거 공개했다.

지난해 42억2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지브라는 비즈니스 최전선에서 기업을 지원하는 가운데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지브라는 혁신을 기반으로 파트너 및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로 발전해 기업을 변화시키는데 기여해왔다. 현재 물류, 유통, 운송, 헬스케어, 제조 업계를 위한 광범위한 제품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태지역에도 4차 산업 구축 및 융합에 활발한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

우종남 지브라 한국 지사장은 “지브라는 전자상거래 증가와 옴니채널 시대로의 변화에 맞춰 기업의 데이터 관리에 주력하고 고객 경험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기업 맞춤형 영업 전략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첨단 기술 도입과 적절한 활용 여부가 중요한만큼 단순 하드웨어 제조가 아닌 소프트웨어와 최상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올해 사물인터넷(IoT)이 접목된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의 현장 근로자들이 올바른 도구 및 시스템 활용을 통해 보다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우종남 지브라 한국 지사장은 “지브라는 전자상거래 증가와 옴니채널 시대로의 변화에 맞춰 기업의 데이터 관리에 주력하고 고객 경험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기업 맞춤형 영업 전략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산업용 프린터·핸드헬드 모바일 컴퓨터·핸드헬드 RFID 리더기 등 공개
지브라는 산업용 프린터 ZT600 시리즈, 핸드헬드 모바일 컴퓨터 MC9300 및 MC3300, 핸드헬드 RFID 리더기 시리즈 MC3330R 및 MC3390R, 매장용 유선형 하이브리드 이미저 DS9900 시리즈 등 다수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지브라는 해당 제품들을 통해 리테일, 물류, 유통, 제조, 의료, 공공기관 등 폭넓은 산업 부분에서 기업들의 경쟁력 우위를 강화시키고 현장 운영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 및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ZT600 시리즈 산업용 프린터는 미래형 플랫폼에 견고한 내구성 및 탁월한 성능을 결합한 차세대 XI 시리즈다. 이 시리즈는 까다로운 산업용 조건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돼 장비 고장으로 인한 운영 다운타임을 최소화하며, 600DPI의 탁월한 출력 해상도 및 속도를 제공함으로써 대량 생산 요구 사항을 충족시킨다. 또한 직관적인 링크 운영체제(Link-OS) 및 사용자 친화 인터페이스를 통해 유지 관리를 포함한 모든 작업을 간소화한다.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컴퓨터 MC9300 및 MC3300은 안드로이드의 직관적인 터치 기반 인터페이스 사용을 통해 빠른 업무 처리 속도가 요구되는 물류창고, 유통센터 및 생산공장과 같은 환경에서 현장 직원들이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데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해당 모델들은 리테일 주력 제품으로, 보다 편리한 통합 및 비즈니스 효율성을 위해 모빌리티 DNA 소프트웨어를 탑재했다.

MC9300은 세계 최고의 판매량을 자랑하며, 새로운 데이터 캡처 기능인 전방 및 후방 카메라, 광범위한 스캔 범위, 우수한 적접 부품 마킹(DPM) 등의 옵션 사양을 제공한다. 또한 냉동고 등 열악한 환경에서도 독보적인 스캐닝 기술을 제공하며, 새로운 배터리는 한 번의 충전으로 이전 MC9200 대비 두 배 길어진 수명을 지원한다.

MC3300은 권총식 손잡이, 회전식 헤드를 탑재한 회선포대, 스트레이트 슈터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고, 모든 사용 사례에 맞는 옵션을 제공한다. 더불어 ‘장치 진단’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해당 기기로 업무 수행 전 장치 손상 여부를 미리 판별할 수 있어 기기의 가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최상의 RFID 판독 성능을 제공하는 핸드헬드 리더기 MC3330R은 향상된 편리성, 작업 속도 및 정확성을 제공한다. 또한 작업자가 편리하게 RFID 태그 및 바코드 2가지 모두 캡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가장 까다로운 RFID 태그를 판독할 만큼 뛰어난 처리 성능으로 재고 및 자산 관리에 탁월한 효율성을 제공한다.

특히 견고한 설계가 특징인 MC3330R은 긁힘 및 균열 방지 성능을 극대화해 다양한 산업 환경에서도 현장 작업자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경량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작업자가 한 손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MC3390R은 고성능 ASIC 무선 기술과 결합돼 보다 정확한 재고 관리, 주문 처리, 크로스 도킹(cross-docking) 등의 업무를 지원한다. 또한 통합 장거리 안테나를 활용해 최대 18.2m 이상 떨어진 곳의 RFID 태그까지 캡처하는 동급 최고 수준의 RFID 판독 범위, 처리 성능 및 메모리를 지원해 가장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특허 출원한 지브라의 프리즘 인텔리전트 이미징(PRZM Intelligent Imaging)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된 이미저 DS9900 시리즈는 고해상도 메가픽셀 센서, 800MHz 마이크로프로세서 및 첨단 소명 시스템 등을 탑재했다. 또한 하이브리드 디자인을 갖춰 핸드헬드 및 핸즈프리 스캔이 모두 가능함으로 모드간 원활한 전환을 지원하고, 업무 환경에 따라 실험용 및 매장용 모델로 분류해 사용할 수 있다.

실험실, 약국 및 임상 병리실 환경에 맞게 특수 설계된 실험용 DS9900 시리즈는 작은 바코드, 고밀도, 곡선형 및 컬러 코딩 바코드를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바코드를 단일의 스캔으로 모두 캡처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시리즈의 RFID 모델은 바코드 스캐닝 및 UHF RFID 읽기와 쓰기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 결합한 제품으로, 일련 번호, 만료일 및 기타 중요한 병원 내 처리 데이터를 추적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매장 근로자 및 방문객들을 위해 설계된 매장용 DS9900 시리즈는 계산대에서의 신속한 업무 처리 능력을 지원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역량을 강화한다. 이 시리즈의 RFID 모델은 바코드 스캐너와 RFID 리더기를 결합해 RFID의 장점을 POS로 확대한다. 

이처럼 지브라의 지능형 엣지 솔루션 및 기기 포트폴리오는 기업의 최전선에서 성능 우위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현장 근로자들이 요구하는 신뢰성, 견고성 및 사용 편의성을 모두 구현해 조직, 자산 및 정보를 실시간으로 연결해 기업의 주요 의사결정을 위한 최적의 작업 지침을 제공하는 것. 더불어 전문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연결되고 협업적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해 지능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작업을 최적화하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