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GS인증 획득
상태바
위세아이텍,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GS인증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6.1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준한 업그레이드 통한 GS 재인증…기업 내 데이터 활용도 제고 기대

[데이터넷]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은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인 ‘와이즈디큐(WiseDQ)’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위세아이텍은 지난 2004년 제품을 처음 출시하고 1.0 버전으로 GS인증을 획득했으며, 이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꾸준히 제품 업그레이드를 지속하면서 최신 버전인 5.0으로도 인증을 재획득했다.

‘와이즈디큐’는 품질지표 설정, 품질 측정, 결과 분석과 모니터링 프로세스를 통해 데이터의 품질을 향상시킨다. 테이블, 칼럼, 날짜 형식, 문자열 패턴 등 프로파일의 유형별로 분석을 실행하고 도메인 규칙과 업무 규칙을 기반으로 품질을 측정한다.

측정한 결과 값은 직관적으로 시각화해 주기 때문에 사용자는 오류를 쉽게 찾아낼 수 있으며, 발생한 오류 데이터는 원인을 분석해 그에 맞는 개선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또한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데이터 정비도 자동화했다. 정확한 업무 규칙이 없어도 데이터의 분포와 상관관계를 분석해 이상 값을 탐지하고, 텍스트 데이터의 유사도를 분석해 중복된 데이터를 자동 탐지한다. 간소화된 절차와 자동화된 데이터 정비로 데이터 품질 관리자의 시간과 인적 비용을 낮추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위세아이텍 관계자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를 활용해 가치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신뢰성이 보장된 데이터의 확보가 가장 중요하다”며, “꾸준한 업그레이드와 GS 재인증을 통해 기술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와이즈디큐가 기업 내 데이터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자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주관하는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등에 대한 시험을 수행해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에 부여하는 것으로, 인증 획득 시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제품으로 지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