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포츠연구소, 국내외 야구 분석 프리뷰 제공
상태바
케이스포츠연구소, 국내외 야구 분석 프리뷰 제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6.1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도 하반기를 앞두고 케이스포츠연구소는 국내외 프로야구 주요 경기 전반에 대한 분석 프리뷰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재 KBO 한국프로야구와 류현진 선수가 대활약하고 있는 MLB 미국프로야구의 순위 경쟁이 한창으로, 평일, 주말 가릴 것 없이 많은 경기가 열리고 있다. 이에 케이스포츠연구소는 경기 선발 라인업과 맞대결 상대에 따라 매 경기 양상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에 최신 이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케이스포츠연구소 김동운 대표는 “경기 특성을 담아낸 분석 프리뷰를 통해 매일 진행되는 매치 전반에 대한 중요한 방향을 사전에 체크해 볼 수 있고, 무엇보다 경기결과 예측에 중요한 단서를 얻을 수 있다”고 분석 프리뷰 제공 취지를 강조했다.

케이스포츠연구소에서 제공하는 분석 프리뷰는 팀별 주요 성적, 선발투수 최근 성적, 맞대결 전적데이터, 주요 스탯 현황을 추출해 다루고 있으며 최근 경기 데이터를 빠르게 반영해 최대한 생동감 있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케이스포츠연구소 전력분석센터장은 “이번 분석 프리뷰를 통해 스포츠를 바라보는 관점이 건전하면서 더욱 발전적인 방향으로 확장해 나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세부적으로는 개별 경기와 선수 상태에 대해 전문적인 분석 프로세스를 꾸준히 고도화해서 차별화된 스포츠분석 퀄리티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케이스포츠연구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포츠 분석정보와 다양한 경기소식을 접할 수 있는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