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조명, 친환경 UV-LED 해충퇴치기 ‘다이버그’ 출시
상태바
우리조명, 친환경 UV-LED 해충퇴치기 ‘다이버그’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6.1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종합 조명기업 우리조명(각자대표 윤철주·박길수)은 인체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친환경 모기퇴치기 ‘다이버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이버그는 모기향이나 스프레이 같은 화학제품과 달리 UV-LED 램프를 이용해 모기, 파리 등 해충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365nm(나노미터) 파장을 내보내 친환경적으로 해충을 유인한다.

세척이 편리하도록 원통형으로 설계, 제품 사용 시 발생하는 소음은 도서관 수준인 30dB 이하로 저소음이지만 강력한 기류를 생성해 해충을 포집한다. 또 환경부와 식약처 확인을 받은 해충 유인향은 사람 피부와 비슷한 냄새로 해충을 유인하고, 사람에겐 무향에 가까워 거부감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유인향은 비타민B1, 콜레스테롤 등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이뤄져 있으며, 약 40일간 사용이 가능하고 제품에 4개가 동봉돼 있다. 이 제품은 1.5W의 낮은 소비전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한 달 내내 작동시켜도 전기요금이 165원에 불과하다.

우리조명 관계자는 “신규 브랜드 ‘장수 LED’를 론칭한 만큼 조명 외에도 다양한 소비자용 제품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브랜드 강화를 위해 계절에 어울리는 신상품 및 소비자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조명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이버그 댓글 이벤트를 오는 17일까지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