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시큐리티, 대교에 모바일 관리 솔루션 공급
상태바
지란지교시큐리티, 대교에 모바일 관리 솔루션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6.1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높이러닝센터 태블릿 관리 시스템’에 ‘모바일키퍼’ 구축…전국 800여개 센터·4만대 태블릿 관리

[데이터넷]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대교의 ‘눈높이러닝센터 태블릿 관리 시스템(MDM) 구축 및 고도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대교 눈높이러닝센터는 학습자가 중심이 되어 자기주도적인 학습 프로세스를 실시하는 자기주도학습관이다. 대교는 눈높이러닝센터의 안정적인 스마트 학습환경 제공 및 태블릿 자산관리를 위해 지난 2016년 태블릿 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을 지란지교시큐리티와 진행한 바 있다. 신규 사업 추진에 따른 서비스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러닝센터 서비스 안정성 및 운영 효율성을 위해 이번 고도화 사업을 추진했다.

지란지교시큐리티의 EMM 솔루션인 모바일키퍼는 이번 고도화 사업을 통해 전국 800여 개 눈높이러닝센터, 4만 대 이상의 태블릿 기기 자산관리 및 운영 관리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을 담당한다. 모바일키퍼는 대규모 서비스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AWS 클라우드 기반의 인프라 환경을 구축해 네트워크 부하 분산 및 서비스 확장에 있어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러닝센터의 운영 효율성 제고를 위한 ▲러닝센터별 전용 키오스크 모드(학습 외 앱 차단, 웹서핑 차단, 교육 모드 일괄 적용) ▲기기 현황 관리(러닝센터별 사용 현황, 단말 AS 센터 지원) ▲기기 자산 관리(러닝센터-기기 매칭 관리, 기기 이동 승인 및 이력 관리) ▲커스터마이징된 맞춤형 대시보드(중앙관제 및 센터별 대시보드, 실시간 학습 WEB/APP별 데이터 분석) 등 러닝센터 운영/관리에 특화된 신규 기능을 개발, 적용 완료했다.

대교는 이번 고도화 사업을 통해 현재 추진 중인 프리미엄 스마트러닝 서비스 확장의 기반이 되는 시스템 안정성을 확보했다. 또한, 러닝센터별/기기별 세분화된 관리 기능으로 기기 자산 관리뿐만 아니라 센터별/학습 서비스별 데이터 분석 기반의 인사이트 추출로 러닝센터의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 및 업무 생산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교 관계자는 “모바일키퍼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으며, 이를 바탕으로 스마트러닝 분야에서 선도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인환 지란지교시큐리티 모바일보안사업부장은 “국내 모바일 보안 시장은 더 이상 정보 유출 방지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업무 생산성 향상 및 효율적인 시스템 관리 목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라며 “이번 대교 사업을 통해 이룬 대규모 서비스 운영/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의 ‘업무 생산성 향상’이라는 새로운 모바일 관리 니즈를 충족시키고 시장 내 EMM 벤더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