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캐릭터 ‘니니즈’, 진에어 항공기에 떴다
상태바
카카오 캐릭터 ‘니니즈’, 진에어 항공기에 떴다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6.1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까지 특별 제작한 래핑항공기 선봬…기내 판매용 스페셜 상품 출시도 예정

[데이터넷] 카카오의 인기 캐릭터 니니즈가 진에어에 뜬다.

11일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조수용)는 캐릭터 니니즈(NINIZ)가 진에어(대표 최정호)와 내년 2월까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진에어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항공기뿐만 아니라 보딩패스부터 기내까지 탑승객 동선에 맞춰 특별히 디자인된 ‘플라잉 니니즈(Flying NINIZ)’를 만날 수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니니즈의 첫 브랜드 협업이자 최초의 진에어 항공기 캐릭터 래핑 사례다.

니니즈의 ‘스카피’와 ‘앙몬드’가 흥겹게 춤을 추고 있는 모습이 래핑된 항공기(B737-800)는 승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니니즈가 인쇄된 보딩패스와 기내 용품(헤드레스트 커버, 테이블 트레이 및 밀박스 패키지, 엽서 등)은 비행 환경을 한층 친근하고 편안하게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기내 판매용 스페셜 상품 출시도 예정돼 있다.

카카오는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며 니니즈 공식 SNS(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을 통해 관련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또한 진에어는 SNS 팔로워와 승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밝고 생기 넘치는 니니즈 캐릭터 이미지가 여행을 앞둔 승객들의 마음과 잘 부합한다고 판단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카카오톡 밖에서 만나는 니니즈 캐릭터들로 하여금 여행의 즐거움과 설렘이 배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니니즈는 스카피, 앙몬드, 케로&베로니, 콥&빠냐, 팬다Jr., 죠르디로 구성된 카카오의 캐릭터 시리즈이다. 미지의 공간 ‘스노우타운’에 함께 모여 살며 친숙하고 귀여운 외모로 10대, 20대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