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헬스케어, 코스닥 상장 위해 기업공개 추진
상태바
아이엠헬스케어, 코스닥 상장 위해 기업공개 추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6.1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아이엠헬스케어(대표 이상대)는 코스닥 상장을 위해 기업공개(IPO)를 추진한다. 아이엠헬스케어는 개발 중인 반도체 바이오 센서 기반 현장현시(POCT) 진단키트의 상용화를 앞두고 기술특례 상장을 통해 코스닥 상장에 문을 두드릴 예정이다.

아이엠헬스케어는 기업공개를 위한 주관사 선정을 위해 현재 국내외 대형 증권사를 상대로 입찰제안서를 발송했으며, 7월 내 주관사를 선정해 본격적인 기업공개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이엠헬스케어는 삼성전기에서 분사한 아이엠의 자회사로 설립된 이후 2011년 다시 한 번 분사해 공기청정기의 핵심기술인 플라즈마 사업을 진행하는 동시에 반도체 바이오센서 플랫폼을 통한 현장현시(POCT) 체외 진단키트의 기술개발을 진행해 왔다.

반도체 바이오센서 플랫폼은 항원항체반응이나 질병진단, 신약 스크리닝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반도체 바이오센서의 큰 특징 중 하나는 균일한 품질의 센서를 아주 싼 값에 대량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반도체 바이오센서가 상용화 되면 민감도 부문에서 PCR을 대체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

아이엠헬스케어 관계자는 “현재 핵심 기술인 반도체 바이오센서 플랫폼이 전임상을 완료하고, 양산 시설을 구축 예정인 만큼 기술특례상장을 추진해 반도체 바이오센서의 상용화를 빠른 시일 내에 앞당길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